핀테크가 발전하면서 간편결제수단도 점점 발전하고 있습니다.
지문과 홍채를 이용하는 삼성페이도 있고 온라인에서 강점을 발휘하는 네이베페이나 페이코, 이마트의 SSG페이 등 쟁쟁한 회사에서 만든 각종 간편결제수단이 난립하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찰을 주고받는 것이 가장 간단하면서 간편한 것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2호선같은 지하철역이나 인천공항같은 곳에서는 여러 은행의 ATM 자동화기기가 있어 언제든지 돈을 출금할 수 도 있고 다른 사람한테 이체도 할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우리은행의 ATM 자동화기기 수수료와 이용시간, 그밖에 금융거래시 발생하는 모든 수수료에 대해서 총정리해보았습니다. 함께 보시죠.
가장 먼저 살펴볼 것은 예금과 관련된 수수료입니다.
통장이나 증서를 재발행할 때 2,000원의 비용을 받고 있으며 일반 자기앞 수표 발행비도 장당 400원의 수수료를 받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는 특수한 금융거래가 많아 일반적인 경우에는 거의 이용하지 않는 거래가 많이 있네요.
송금관련 부분인데요.
아마도 일반인들이 가장 많이 거래하는 항목이 아닐까 싶습니다.
PC나 컴퓨터, 모바일이나 스마트뱅킹을 이용한 인터넷 뱅킹은 같은 우리은행일때는 무료이나 타행이체시 건당 500원의 수수료를 받고 있습니다.
텔레뱅킹도 마찬가지 요금을 받고 있는데요.
우리은행 ATM 자동화기기의 수수료와 이용시간도 위의 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ATM 이용시간과 우리은행 이용 여부에 따라 수수료가 달라지고 있는데요. 적게는 500원에서 많게는 1,000원까지 수수료를 받고 있습니다.
은행 창구에서 서로 얼굴을 마주보고 하는 송금도 거래금액에 따라 적게는 600원, 많게는 3,000원까지 받고 있으니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적게 수수료를 내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만 65세 이상의 고객은 창구송금과 CD, ATM 기기 수수료가 50%할인을 해주고 있으며,
만 18세 미만의 고객한테는 창구송금 수수료와 CD, ATM 기기 수수료를 20%할인 해주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기초생활수급권자, 국가 및 독립유공자는 수수료 전액 면제인 것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대출과 관련된 수수료인데요.
각종 제증명서 발급과 중도상환해약금에 관련된 수수료를 잘 보시기 바랍니다.
해외나 외국으로 여행이나 유학을 가거나 업무를 볼 경우에는 해당 국가의 돈으로 환전해야 하는데요.
위의 표는 우리은행 환전 수수료와 송금수수료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외화 금액에 따라 수수료가 달라지고 있네요.
이번 시간에는 우리은행의 ATM기기의 수수료와 이용시간 및 각종 금융거래시의 출금, 이체 수수료등을 살펴보았는데요.
여러분께 작게나마 도움이 된 포스팅이었으면 하네요.
다음에는 더 도움이 되는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