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과 관련된 것들

전북은행 ATM 수수료와 이용시간 알아보아요


우리나라에는 수많은 은행이 있습니다.


농협이나 신한은행, 기업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같은 메이저 은행뿐만 아니라 각 지역을 대표하는 지방은행도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대구은행과 경남은행, 부산은행등이 있는데요. 전라북도에는 전북은행이 있습니다.






전북은행의 지점은 대부분 전주와 익산, 군산에 집중되어 있으나 요즘은 서울은 물론 인천과 대전, 세종시까지 진출하는 등 전국 규모의 은행이 되기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전북은행의 수수료와 ATM 수수료, 이용시간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전북은행 ATM 수수료와 이용시간



가장 먼저 창구 송금 수수료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전북은행으로 보내는 당행송금과 다른 은행으로 보내는 타행송금의 수수료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당행송금은 금액에 상관없이 모두 면제처리하고 있으며 타행송금은 보내는 금액에 따라 최저 1,000원부터 최고 3,000원까지 받고 있습니다.


우수고객과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소년소녀가장은 전액 면제되고 있으며 65세 이상 경로자와 국가유공자, 차상위 계층은 50%의 할인 및 감면을 받고 있습니다.




3. 전북은행 ATM 수수료와 이용시간



이번에는 전북은행 ATM 수수료와 이용시간입니다.


현금을 출금하고 인출하는 수수료는 영업시간내는 모두 면제하고 있으나 영업시간 외에는 금액에 따라 500원 - 600원을 받고 있습니다.


여기서 전북은행 ATM의 이용시간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영업시간내 이용시간 : 평일 09:00 ~ 18:00, 토요일 09:00 ~ 14:00

- 영업시간외 이용시간 : 영업시간을 제외한 시간 및 공휴일

- 토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영업시간외 기준적용






계좌이체를 할 때와 현금을 ATM 자동화기기에 입금할 때의 수수료도 있는데요.


영업시간외에 1만원 이하 현금 출금시에는 1일 1회에 한하여 이용수수료가 면제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전북은행 텔레뱅킹과 인터넷뱅킹 수수료입니다.


인터넷뱅킹은 타행이체시에만 500원의 수수료를 받고 있는데요.


이는 모든 거래 채널중에서 가장 저렴한 수수료입니다.


그리고 텔레뱅킹은 ARS 자동응답이나 상담원 연결에 따라, 당행 및 타행 이체에 따라 수수료가 달라지고 있는데요.


전북은행 우수고객과 장애인은 모두 면제대상이니 여기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이러한 사실을 알아두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의 발급수수료도 같이 표기되어 있으니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 뱅킹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전북은행 ATM 수수료와 이용시간



마지막으로 핸드폰 문자서비스 알림통지 서비스의 수수료와 기타 수수료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전북은행에서는 계좌의 입출금내역과 신용카드 거래내역이 있을 때마다 핸드폰 문자로 알림통지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모두 월 500원의 아주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수 고객들은 이러한 알림 통지 서비스 모두 무료, 면제되고 있으며 OTP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의 수수료도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전북은행 ATM 수수료와 이용시간, 기타 수수료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앞으로 전북은행이 더 탄탄한 은행, 고객들이 모두 좋아하는 은행으로 발전하기를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