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과 관련된 것들

광주은행 ATM 수수료와 영업시간


국내에는 농협이나 신한, 하나, 우리, 국민은행같은 대형 은행뿐만 아니라 특수한 목적의 은행과 어느 한 지역에 강점을 보이는 지역은행도 다수 존재하는 나라입니다.


그중에서 광주은행은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에 강한 전형적인 지역 은행인데요.






본사는 광주시에 있으며 전북과 여의도와 강남등 서울에 4개의 지점을 갖고 있는 은행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광주은행의 ATM 자동화기기 수수료와 영업시간을 비롯해서 인터넷뱅킹같은 수수료가 얼마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1. 광주은행 ATM 수수료와 영업시간 인터넷뱅킹



가장 먼저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의 수수료와 영업시간부터 살펴볼게요.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는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은 영업시간과 수수료면에서 다른 금융거래보다 훨씬 자유롭고 저렴한 것이 특징입니다.


계좌이체같은 경우 하루종일 이용할 수 있으며 공휴일에도 이용할 수 있고 타행으로 이체할 때 500원의 비용을 받고 있습니다.


신용카드 현금서비스는 오전 5시부터 오후 24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금액의 0.2%의 수수료가 붙습니다.


그리괴 지방세와 국민연금, 등록금, 아파트관리비같은 공과금 납부 시간과 수수료도 같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3. 광주은행 ATM 수수료와 영업시간



이번에는 광주은행 ATM 자동화기기의 수수료와 영업시간입니다.


가장 먼저 광주은행의 ATM 자동화기기를 이용했을 때 부터 살펴볼텐데요.


현금 출금은 금액에 따라 영업시간 여부에 따라 300원에서 600원까지의 수수료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은행으로 계좌이체하는 타행이체 역시 금액과 영업시간 여부에 따라 700원에서 1,200원의 요금을 받고 있는데요.


영업시간은 평일과 토요일, 일요일과 공휴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평일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18시까지 / 토요일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14시까지 영업시간이며 그외에는 전부 영업시간이 아닙니다.


그리고 몇 몇 대상에게는 ATM 자동화기기의 수수료를 할인 및 감면, 면제해주고 있는데요.


광주은행 VIP라든가 만 65세 이상 노인, 장애인과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권자등은 수수료 할인 및 감면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광주은행 ATM 수수료와 영업시간 폰뱅킹



어르신들은 폰뱅킹을 사용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우선 광주은행과 다른은행으로 송금할 때의 서비스 이용시간이 각각 다릅니다.


평일과 주말, 공휴일 모두 광주은행은 오전 0시 15분부터 오후 24시까지 이며 타 은행은 오후 23시 55분까지입니다.


그리고 ARS나 상담원 연결에 따라 수수료가 무료부터 최고 1,100원의 요금을 받고 있네요.




4. 광주은행 ATM 수수료와 영업시간 창구



마지막으로 은행에 직접 방문하는 창구 이용 수수료도 살펴보겠습니다.


광주은행으로 보낼때에는 금액에 상관없이 무조건 면제이며 타 은행으로 보낼때에는 금액에 따라 최저 1,000원부터 최고 4,000원까지 수수료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창구 수수료 또한 만 65세 이상 고객이나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국가유공자들은 감면 및 할인, 면제를 받고 있음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광주은해의 ATM 자동화기기 수수료와 영업시간을 포함하여 다양한 거래의 수수료도 같이 살펴보았는데요.


광주은행이 전라도 지역에 국한되지 말고 전국구로 발전하는 은행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