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간단하게 사진분할 하는법


얼마전까지 많은 사람들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같은 SNS를 사용했지만 요즘은 젊은층들을 중심으로 인스타나 카카오스토리같은 사진 중심의 SNS가 유행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마다 예쁘고 멋진 사진을 만들어 SNS에 공개하고 있는데요.


이 때 가장 필요한 기능이 바로 사진분할입니다.


포토샵같이 전문 소프트웨어나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사진분할을 할 수 도 있고 또한, 핸드폰의 어플이나 앱을 이용하여 사진을 편집할 수 도 있지만,






이번 시간에는 국내 무료 프로그램인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사진분할 하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간단하게 사진분할 하는법



포토스케이프는 국내 제작자가 사진이나 이미지 작업을 무척 쉽게 만들어주는 유틸리티로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포토스케이프를 다운로드받아서 설치를 한 다음 실행시켜 보면 위의 이미지처럼 나타나는데요.


이때 빨간 동그라미 친 '사진분할' 메뉴를 눌러보세요.


이 메뉴는 사진이나 이미지를 임의대로 분할 할 수도 있으며 분할저장까지 가능한 메뉴입니다.




2. 간단하게 사진분할 하는법



사진분할이라는 새로운 창이 나타나는데요.


이 때 추가 버튼을 눌러 사진이나 이미지를 불러와 보세요.


사진을 불러오기 하는 순간 동그라미 친 옵션창의 수치대로 사진이 분할된 모습을 미리보기 화면으로 살펴볼 수 있는데요.






첫번째 옵션은 화면분할을 칸수로 하는 옵션이며, 가로 세로 탭이라고 써진 옵션같은 경우에는 사용자가 직접 칸의 사이즈를 임의로 정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기본 옵션대로 가로 3칸 세로 3칸의 크기와 사이즈로 분할해볼게요.



3. 간단하게 사진분할 하는법



또다른 창이 나오는데요.


이것은 분할저장 옵션창입니다.


컴퓨터 어떤 경로에 저장할 것인지, 이미지나 사진 포맷은 어떤 것으로 할 것인지, jpeg로 저장할 경우 사진 품진은 어느 정도로 할 것인지 지정해주면 되는데요.


기본적인 옵션을 그대로 두고 분할 버튼을 눌러볼게요.



4. 간단하게 사진분할 하는법



사진을 분할한 모습입니다.


어때요, 잘 되었나요?


포토샵처럼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보다 더 정교하게 가능하지만 일반적인 용도로 큰 이지를 분할할 때에는 포토스케이프로도 충분히 가능한데요.






사진을 분할인쇄 하는 프로그램으로 사용해도 전혀 부족함이 없어 매우 맘에 듭니다.


이번 시간에는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한 간단하게 사진분할 하는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으니 여러분도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