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대 열중쉬엇

병무청 징병검사결과 통보서 조회하고 출력하기


우리나라의 건강한 20대 초반 남성들은 반드시 군대에 가야 합니다.


국민의 4대 의무중 국방의 의무를 실천하기 위해 군대에 입대하는 것인데요.






군대에 입대하기 전에 징병검사 통지서가 발급되어 언제 어디에서 징병검사를 받으라는 소식을 먼저 알려줍니다.


그리고 당일 날 신체검사를 받게 되면 병무청에서는 징병검사결과 통보서를 발급해주는데요.


이것을 다시 조회하거나 출력, 재발급 받는 방법은 어떻게 하는지 알아볼까 합니다.



1. 징병검사결과 통보서 조회하고 출력하기



징병검사결과 통보서를 조회하고 출력하거나 다시 재발급 받기위해서는 병무청 홈페이지에 방문해야 하는데요.


네이버나 구글같은 포털사이트와 검색엔진을 통해 방문하거나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빠르게 접속해보세요.


바로가기    www.mma.go.kr/index.do


병무청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왼쪽 최상단에 '병무민원포털' 이라고 써진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의 이미지와 똑같은 페이지가 나타나는데요.


이때 빨간 테두리를 친 '징병검사' 메뉴를 선택해보세요.



2. 징병검사결과 통보서 조회하고 출력하기



메뉴를 선택하니 또다시 페이지가 변경되면서 위의 이미지와 같은 페이지가 나타나는데요.


이 페이지는 징병검사에 대한 모든 정보와 민원에 대한 페이지입니다.


오늘 우리가 알고자 하는 징병검사결과 통보서의 조회 및 출력, 재발급등도 모두 여기에서 할 수 있는 것이지요.


페이지 중간 아래쯤에 관련 메뉴가 있는데요.


'징병검사결과 통보서 조회 및 출력' 메뉴를 선택합니다.


선택을 하게되면 보안을 위해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한 뒤 개인인증을 하여 신청을 하면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병무청의 징병검사 통보서를 조회하고 출력 및 재발급 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요.


곧 군대에 입대하게 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기를 바라면서 끝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