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초 건강한 대한의 남자라면 징병검사를 받은 뒤에 얼마있다가 입영통지서가 오게됩니다.
어디에 몇 시까지 입영하러 오세요라는 통지서가 배달되는데요.
입영통지서가 배달된 이후 입영 날짜까지 어는 정도 텀이 있어 이것 저것 정리하고 생활하다 보면 어디에 두었는지 잊어버릴때가 있습니다.
입대할 때 반드시 챙겨야 할 1순위로 통지서없이 입대하면 왠지 입대 첫날부터 찍힐 것 같아 조마조마 한 것이 사실인데요.
오늘은 이러한 분들은 위해 입영통지서를 조회하고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병무청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하는데요.
포털을 통해서 방문하거나 아래 링크를 눌러 방문해보세요.
바로가기 www.mma.go.kr
병무청 홈페이지에 방문한 뒤 왼쪽 최상단에 '병무민원포털'이라고 있는데 그것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왼쪽 중간쯤에 '현역 / 상근입영' 메뉴가 있는데 그것을 선택해보세요.
'현역/상근 입영' 메뉴에서는 군대 입대에 필요한 각종 민원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현역병 입영일자를 신청할 수 있고 입영희망신청과 입영일자와 부대를 조회해볼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 우리가 알고자 하는 입영통지서 조회와 재발급에 관한 메뉴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같이 오른쪽 하단에 있는 '현역병입영통지서' 메뉴를 선택해보세요.
메뉴를 선택하니 확인 버튼만 덩그러니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그것을 누르게 되면 나라사랑 포털사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나라사랑 포털사이트에서 발급하는 나랑사랑 카드는 대부분 징병검사 받을 때 발급받는 카드인데요.
체크카드 기능과 함께 군대 병사 월급을 이 카드로 지급하고 있으며 동시에 자신의 병역 정보를 담고 있어 군대 입대전에는 반드시 있어야 할 카드입니다.
징병검사 때 만들지 않았던 분들도 인터넷에서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으니 군대 입대를 앞두고 있는 분들은 가급적 발급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나랑사랑 홈페이지로 이동한 뒤 로그인을 하고 나서 메일함을 보게되면 입영통지서가 있을텐데요.
그것을 조회하거나 재발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나랑사랑 홈페이지에 있는 입영통지서를 재발급받는 것은 원래 처음으로 우편으로 받았던 통지서와 법적으로 완전히 같은 역활을 하므로 군대 입대하는 날 지참하여 입대해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휴학신청과 군인 핸드폰 정지시에도 필요하니 요긴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입영통지서 출력 방법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았는데요.
입대를 준비하는 모든 분들은 군대 준비물 절대 놓치지말고 잘 다녀오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