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땅정보

뉴스테이 임대료 확인해보자

뉴스테이 임대료 확인해보자

뉴스테이는 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부동산 정책중에 하나로 대표적인 중산층 임대주택 사업입니다.

기존 공공임대주택과 장기전세 주택사업이었던 시프트의 장점만을 모은 것이라 할 수 있는데요.



국가나 지자체가 주체가 아닌 민간기업이 주체로 한 사업이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뉴스테이에 관심을 갖고있지만 보증금이나 월세같은 임대료가 얼마인지는 확실하게 모르는 것 같은데요.


이번 시간에는 동탄2신도시에 건설되고 있는 아이파크 뉴스테이를 예를 들어가며 임대료가 얼마인지 확인해보겠습니다.


뉴스테이 임대료 확인해보자



  뉴스테이란?



뉴스테이 임대료 확인해보자


뉴스테이란 중산층을 위한 임대주거용 아파트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가 쉽습니다.

최대 8년동안 거주할 수 있으며 보증금과 월세를 납부하면서 거주하는 주택유형인데요.


임대료 상승률은 연 5% 이내로 규제되며, 청약통장이나 취득세, 재산세등이 전혀 필요치않아 입주조건과 입주자격도 매우 자유롭습니다.

만 19세 이상의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한데요. 연소득 7,000만원 이하의 무주택 세대주들은 연 750만원 한도내에서 연말정산 시 헤택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단점이라면 분양이 아닌 오직 임대만 가능한 주택이라는 점인데요. 8년을 거주후에 분양전환이 안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임대료는 얼마인가요?



뉴스테이 임대료 확인해보자


뉴스테이의 임대료는 지역에 따라 달리받고 있습니다.

가령 서울에 지어진 아파트는 지방의 작은 도시에 지어진 것보다 높은 금액을 지불받을 수 밖에 없는데요.



동탄2지구에 건설되고 있는 아이파크 뉴스테이를 예시로 설명해보면, 이 지역 일대가 전세금액이 약 3억에서 4억원대를 형성하고 있는데 반해, 뉴스테이는 최소 5,000만원에서 2억원대의 저렴한 보증금만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실제 청약 공고문에 있는 것을 캡쳐한 것인데요. 전용면적 84제곱미터 기준 보증금은 2억원 이내이며 월 임대료는 약 32만원 가량 하고 있습니다.


뉴스테이 임대료 확인해보자


전환보증금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어 월 임대료를 더 높이거나 낮출수도 있는데요.

여러가지 유형이 있으니 거주자 상황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임대보증금을 더 추가하여 납부하면 월 임대료가 낮아지고, 반대로 더 적게 납부하면 임대료는 올라가고 있는 것을 위의 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양주택과의 차이점은?


뉴스테이 임대료 확인해보자


뉴스테이 임대료 확인해보자


뉴스테이는 임대주택이라 분양주택과 큰 차이점이 있는 것 아닌가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거의 차이가 없는데요. 입지는 물론 아파트 조경이나 편의시설과 내부 마감과 시설 등에서 거의 차이가 느껴지지 않습니다.

공공이 아닌 민간기업에서 사업성이 있으면 추진하고 있기때문에 분양주택하고의 차이점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뉴스테이 임대료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여러분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