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땅정보

2017년 전세임대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이번 시간에는 2017년 전세임대주택 입주자 모집공고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LH주택공사에서는 2017년 전세임대주택 입주자 모집공고를 발표했습니다.


전세임대주택이란 대학생이나 신혼부부, 저소득층의 계층에게 기존 주택에 대해 부동산 전세계약을 체결하여 저렴하게 재임대해주는 일종의 주거복지 제도인데요.






국민임대 아파트나 공공임대 주택, 행복주택같은 공급위주의 정책이 아닌 민간의 기존 주택을 이용한 정책으로 큰 차이점이 있습니다.


서울시와 경기도, 인천을 비롯한 수도권과 부산이나 대구, 세종시같은 광역시 외 성남이나 기타 지자체 대부분에서 입주자 모집을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2017년 전세임대주택 입주자 모집공고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살펴볼게요.



1. 2017년 전세임대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이번에 LH주택공사에서 발표한 2017년도 전세임대주택은 전국 90개의 시군에서 모집을 하고 있습니다.


평수는 전용면적 85제곱미터의 국민주택 규모를 모집하고 있는데요.


기존 주택은 10,970호 / 신혼부부 전세임대주택은 3,500호 / 소년소녀가정같은 기초생활수급자는 1,000호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지원금은 수도권 8,500만원 / 광역시 6,500만원 / 기타 지역 5,500만원을 지급해주고 있는데요.


다만, 지원금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은 입주자가 직접 부담해야 합니다.



2. 2017년 전세임대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전세임대주택의 임대보증금과 월 임대료일텐데요.


전세주택에 왜 월세가 있느냐하시는 분들이 있을까 싶어 설명해드리는데요.


입주자가 내야 할 임대보증금은 전세지원금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이며 / 월 임대료는 전세금에서 임대보증금을 뺀 나머지 금액에 대한 연 1~2%에 대한 이자를 납부해야 합니다.


즉, 월세는 지원금에 대한 이자인 셈이죠. 이해가 가시죠?


그리고 임대기간은 2년이며 최초 임대기간이 지난 후에 2년 단위로 총 9회를 재계약할 수 있어 최장 20년까지 거주가 가능합니다.



3. 2017년 전세임대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4. 2017년 전세임대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나라에서 하는 모든 복지정책이 그러하듯 아무나 막 퍼주지는 않습니다.


지원하는 사람도 너무 많고 예산은 적어 전세임대주택 입주자 자격조건에 충족하는 분들만 지원하고 있는데요.


위의 이미지는 신청자격 조건과 그 순위를 나타내고 있는 이미지입니다.


자격 조건 순위가 똑같다면 경제활동 여부나 부양가족수에 따른 평가요소 배점을 매겨 순위를 구별하고 있다는 사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2017년 전세임대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6. 2017년 전세임대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요즘에는 결혼해서 아이낳기가 참 힘든 시대입니다.


경제상황이 나라 안팎으로 워낙 좋지 않기에 자연스레 혼인율과 출산율이 저조한데요.






LH주택공사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해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는 신혼부부에게 전세임대주택을 좀 더 많이 공급하고 있습니다.


신혼부부 전세임대주택 신청자격조건은 월평균 소득과 자녀수에 따라 순위를 정하고 있으며 장애인 여부 및 직계존속 부양 여부등의 조건에 따라서도 순위를 정하고 있습니다.



7. 2017년 전세임대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2017년 전세임대주택의 입주자 모집공고의 신청기간은 내년 2017년 1월 18일 수요일부터 1월 24일 화요일까지 기존주택과 신혼부부 모두 동시에 접수받을 예정입니다.


토요일과 일요일은 신청접수를 받지 않으며 신청장소는 주민등록이 등재된 거주지의 주민센터나 동사무소에서 하면 됩니다.


그리고 신청 접수 시 준비해야 할 구비서류는 주민등록등본과 신분증, 청약통장 확인서등이 있으며,


신혼부부일 경우 혼인관계 증명서와 임신진단서 및 자녀의 기본증명서등이 필요합니다.



8. 2017년 전세임대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전세임대주택을 포함하여 행복주택이나 국민임대 아파트같은 공공임대 주택 모집 시 가장 중요한 입주기준이 되는 것이 바로 소득이 있는데요.


LH에서는 소득을 위와 같이 나누어 전부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 때 무주택 여부와 기초생활수급자 여부, 한부모가족이나 장애인 여부등을 정보를 모두 확인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입주대상자 발표는 신청접수일로부터 약 2개월 후 발표하는데요.


LH청약센터 홈페이지나 입주대상자에게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입니다.



9. 2017년 전세임대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마지막으로 입주자 신청접수를 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과 기타 문의사항을 적은 이미지입니다.


신청하기 전에 한 번 씩 읽어볼 것을 권해드리며 기타 문의사항이나 궁금한 점은 LH주택공사 콜센터 1600-1004번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LH주택공사 콜센터는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8시까지 상담을 받고 있으니 많은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2017년 전세임대주택 입주자 모집공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무주택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