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동수단

공항버스6011 시간표와 운행노선도 안내


주식회사 공항리무진 회사에서 운행하는 공항버스 6011번은 서울 북동부 지역에서 인천공항까지 가는 대표적인 버스노선입니다.


노원구와 강북구, 성북구, 종로와 마포를 관통하는 공항버스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항버스6011번의 운행시간표와 노선도, 첫차와 막차시간과 함께 버스요금등의 정보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지체하지 말고 바로 가볼게요.




1. 공항버스6011 시간표와 운행노선도



공항버스 6011번은 서울 노원구 월계동 초안산 아래에 위치한 인덕대학교 근처에서부터 인천국제공항까지 운행하는 공항리무진입니다.


서두에서 언급했듯이 서울 동북부 지역의 대표적인 공항버스인데요.


중간 정류장으로 북서울 꿈의숲을 지나가며 서울여대와 가톨릭대학교, 성균관대, 창경궁, 경복궁, 연세대학교와 신촌 세브란스병원, 마포와 월드컵공원을 지나 그 이후부터는 인천공항까지 직행하고 있습니다.


서울의 유명지역과 도심에 정류장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인덕대 입구에서 탑승하면 인천공항까지 약 95분이 소요되고 있으며 북서울 꿈의숲에서는 약 90분, 성신여대 입구에서는 약 80분이 소요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연세대 신촌 세브란스병원 정류장에서는 인천공항까지 약 53분의 소요시간이 경과하는데요.


서울 시내 총 20개의 정류장이 있어 서울 시내까지는 그다지 빠른 느낌을 받을 수 없지만 마지막 정류장인 마포구청역, 월드컵경기장만 벗어나면 바로 공항까지 직행이라 빨리 도착할 수 있습니다.



2. 공항버스6011 시간표와 운행노선도



인천공항으로 운행하는 노선은 첫차 오전 4시 20분, 막차 20시 40분에 출발하며 / 서울 시내방향으로 들어오는 노선은 첫차 오전 5시 55분, 막차 23시에 출발하는데요.


배차간격은 20분에서 30분에 한 대씩 운행하고 있습니다.


요금은 어떤 정류장에서 탑승하든지 간에 모두 1만원의 버스요금을 받고 있는데요.


마포나 신촌같이 보다 공항과 가까운 분들은 약간 불합리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이것 저것 계산안하고 오직 같은 요금만 받기에 깔끔하다는 인상을 주기도 합니다.



3. 공항버스6011 시간표와 운행노선도



위의 표는 공항버스 6011번의 운행시간표입니다.


각 정류장별로 출발하는 시간을 표기한 시간표인데요.


서울 시내에 있는 정류장들은 모두 평일과 주말 구분없이 운영되고 있지만 인천공항에서 출발하는 경우에는 평일과 주말 따로 구분하여 운행하고 있으니 인천공항에서 탑승하는 분들은 이러한 점을 알고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시간에는 공항버스6011 시간표와 운행노선도에 대하여 살펴보았는데요.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으니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