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과 관련된 것들

제주은행 인터넷뱅킹 이용시간과 ATM수수료 얼마에요


우리나라는 여러종류의 은행들이 있습니다.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KB국민은행과 신한은행같은 민간기업이 있고 대구은행이나 부산은행같은 지방은행도 많은편이죠.


뿐만 아니라 농협이나 수협, 산업은행같은 특수은행도 있으며 새마을금고나 신협, 저축은행, 외국은행인 한국 스탠다드차타드 은행도 모두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은행중에서 제주은행은 1969년에 창립한 주식회사로 지난 월드컵의 열기로 뜨거웠던 2002년에 신한은행에 편입되었습니다.


제주도 이도일동에 본점이 있으며 제주도에 약 30개가 넘는 지점이 있는 전형적인 지방은행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제주은행 인터넷뱅킹 이용시간과 ATM수수료 및 이용시간을 한꺼번에 살펴보겠습니다.



1. 제주은행 인터넷뱅킹 이용시간과 ATM수수료 얼마에요



가장 먼저 제주은행 지점에 방문하여 송금할 때의 수수료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송금수수료는 다른은행으로 계좌이체할 때만 수수료를 받고 있는데요.


영업점 창구에서는 보내는 금액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지만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면 건당 500의 수수료만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중에서도 제주은행의 신용카드 VIP 이용고객과 신한은행으로 이체하시는 분들은 모두 면제처리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2. 제주은행 인터넷뱅킹 이용시간과 ATM수수료 얼마에요



이번에는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텔레뱅킹의 수수료입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이 거의 대부분 있어서 은행에서도 스마트뱅킹같은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는데요.


수수료는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모두 완전히 똑같은 모습입니다.






다른 은행으로 계좌이체할 때만 건당 500원을 받고 있으며 해외은행의 계좌로 외화르 송금한다면 수수료는 면제이나 전신료는 5,000원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텔레뱅킹도 오직 타행이체할 때에만 건당 500원의 수수료를 받고 있는데요.


이와같이 계좌이체를 할 때 이들 3가지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적은 수수료를 납부하는 방법입니다.



3. 제주은행 인터넷뱅킹 이용시간과 ATM수수료 얼마에요



제주은행의 ATM 수수료도 알아봐야겠죠?


크게 현금인출과 계좌이체 할 때로 구분하고 있는데요.


위의 표에서 '마감전' 과 '마감후'는 이용시간 여부를 구분한 것입니다.


제주은행 ATM의 이용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평일 08:30 ~ 18:00 / 토요일 08:30 ~ 14:00


이용시간 후 

평일 00:20 ~ 08:30 / 토요일 00:20 ~ 08:30

18:00 ~ 24:00 / 14:00 ~ 24:00

일요일 및 공휴일 거래는 마감후로 적용함


그리고 계좌이체를 할 때 제주은행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이용할 때와 다른 은행의 카드를 이용할 때 모두 다른 수수료를 적용하고 있으니 위의 표를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제주은행 인터넷뱅킹 이용시간과 ATM수수료 얼마에요



마지막으로 제주은행의 지점과 ATM,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텔레뱅킹 등 모든 채널의 이용시간과 이체한도, 수수료를 표시한 이미지입니다.


조금 복잡한 듯 싶지만 찬찬히 살펴보면 그다지 어렵지 않게 구분할 수 있는데요.


ATM을 제외한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만 하면 이용시간 여부에 상관없이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모바일뱅킹을 포함한 최대 이체한도 금액은 개인같은 경우 1억원에서 5억원까지 / 기업인터넷뱅킹은 최소 10억에서 50억원까지 가능한 것도 알아두시면 좋을 듯 싶네요.






이번 시간에는 제주은행 인터넷뱅킹 이용시간과 ATM수수료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제주은행의 콜센터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것으로 포스팅을 끝마치겠습니다.


1588-0079 (서비스코드 0번) 09:00~18:00 / 토요일, 공휴일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