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대 열중쉬엇

입영부대 신병교육대 위치와 가는 방법 이렇게 하세요


날씨가 아침 저녁으로는 제법 추운 날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한낮에도 쌀쌀해질 예정인데요.


이 시기쯤에 입대하는 젊은 친구들은 훈련소를 거쳐 자대배치를 받을 때에는 한 겨울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군대에서의 겨울은 굉장히 춥고 길게 느껴지는데요.






오늘은 육군의 입대준비와 관계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바로 입영부대와 신병교육대의 위치와 가는 방법에 대해서 다뤄볼텐데요.


입대하는 날, 허둥대지 않게 미리미리 관련 정보를 알아두면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1. 입영부대 신병교육대 위치와 가는 방법 이렇게 하세요



신병교육대와 입영부대의 위치를 찾는 방법은 기존 포털사이트의 지도 서비스만으로는 약간 부족한 면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군대의 위치는 국가기밀로 다루는 중요한 정보이므로 일반인에게 공개하고 있는 포털의 지도 서비스는 전부 모자이크 처리를 하든가 기타 방법으로 감추거나 삭제해야 하는데요.


이번에 알려드릴 내용은 육군에서 직접 알려주는 내용이라 신뢰해도 됩니다.


우선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접속해주세요. 


육군에서 운영하는 '육군복무 생활 안내' 홈페이지로 이제 막 입대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여러가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바로가기   www.army.mil.kr/alg/


접속을 한 뒤 메인 홈페이지에서 상단에 있는 메뉴중 '입대준비 및 입영부대' 를 선택한 후 다시 한 번 '입영부대 가는 길'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입영부대 신병교육대 위치와 가는 방법 이렇게 하세요



클릭을 해보니 위와같은 지도가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 페이지에서 육군 산하의 신병교육대와 보충대, 훈련소 위치를 모두 알려주고 있는데요.


참고로 102보충대는 지난 9월에 65년간의 신병 교육대 임무를 마치고 이제는 역사속으로 사라졌습니다.






앞으로 입대는 보충대가 아닌 논산에 있는 육군훈련소나 각 사단의 신병교육대가 그 업무를 계속 할 예정입니다.


이 페이지에서 여러분이 입대하게 될 부대를 선택해보세요.




3. 입영부대 신병교육대 위치와 가는 방법 이렇게 하세요



선택을 해보면 신병교육대와 훈련소등 입영부대의 위치를 지도로 표시해주고 있으며 지도 왼쪽 아래에 있는 로고를 클릭하게 되면 더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는 상세한 주소와 입영부대까지 오는길, 교통편, 숙박시설등의 정보도 같이 표시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오는 길도 자세히 표기되어 있으니 입대 준비를 하시는 분들은 이와같은 방법으로 신병교육대의 위치를 알 수 손쉽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입영부대와 신병교육대 위치와 가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았는데요.


앞으로 입대를 준비하는 분들 모두 추운 겨울 날 훈련 잘 받으시고 건강하게 지내다가 제대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