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동수단

공항버스6030 시간표와 첫차막차 시간이에요


오늘은 공항버스6030 시간표와 첫차막차 시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공항버스 6030번은 주식회사 공항리무진이라는 회사에서 운행하고 있는 서울시 공항버스로 서울 용산과 여의도를 경유하여 인천공항까지 운행하고 있습니다.






서울의 중심부 지역과 업무지역을 경유하기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공항리무진 버스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공항버스6030 시간표와 첫차막차 시간, 버스요금과 버스정류장 정보등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1. 공항버스6030 시간표와 첫차막차 시간이에요



공항버스 6030번은 인천국제공항에서부터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캐피탈호텔을 기점으로 하여 오고가는 공항버스입니다.


경유하고 있는 정류장은 총 23개가 있으며 이태원 해밀턴호텔과 한남동, 이촌역과 용산역, 용산 전자상가등을 거치게 됩니다.


그 후 한강을 건너 63빌딩이 있는 여의도에서는 IFC 서울 콘레드호텔과 국회의사당, 켄싱턴호텔을 마지막 정류장으로 하여 인천공항까지 직행하고 있는데요.


기점인 캐피탈호텔에서 탑승하여 인천공항까지는 약 95분이  걸리며, 해밀턴호텔은 90분, 용산역은 약 1시간이 소요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의도의 IFC서울 콘레드호텔에서는 약 55분이 걸리고 서울의 마지막 정류장인 켄싱턴호텔에서는 인천공항까지 약 50분이 소요되고 있습니다.



2. 공항버스6030 시간표와 첫차막차 시간이에요



인천공항 6030번은 인천공항 방향으로 향하는 노선의 첫차시간은 새벽 4시 30분이며, 막차는 밤 20시 20분에 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울 시내로 들어오는 노선같은 경우 첫차시간은 오전 6시 30분이며, 막차시간은 밤 23시에 출발하는데요.






앞서 언급했듯이 서울의 대표적인 상업지와 업무중심지인 이태원과 용산, 여의도를 경유하기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어 배차시간도 30분에 한 대 씩 배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버스요금은 어느 정류장에서 탑승하든지 모두 15,000원을 받고 있네요.



3. 공항버스6030 시간표와 첫차막차 시간이에요



마지막으로 공항버스 6030번의 시간표입니다.


각 버스 정류장마다 공항리무진 버스가 출발하는 시간을 표기한 것으로 서울 시내의 버스정류장들은 주말과 평일 구분없이 모두 같은 시간대인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인천공항에서 출발하는 노선일 경우 평일과 토요일 및 공휴일같은 주말 시간표가 약간씩 달라지고 있으니 이러한 점을 미리미리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공항버스6030 시간표와 첫차막차 시간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