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동수단

광주 시내버스 요금 얼마에요


과거 빛고을이라 불렸던 광주광역시는 우리나라의 6대 광역시중 한곳으로 약 150만명 정도 거주하고 있는 대도시입니다.


전라도 지역의 핵심적인 도시로서 여러 관공서와 대학교가 있으며 여러 기업이 입주한 도시이기도 한데요.






이번 시간에는 광주의 시내버스 요금과 환승이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어서 빨리 가볼까요?



1. 광주시 시내버스 요금 얼마에요



광주의 시내버스 요금은 작년과 올해에 걸쳐 요금인상을 시행했습니다.


일반버스는 올해 8월 1일부터 인상된 가격을 적용하고 있으며 좌석버스는 작년 6월 3일에 인상한 가격으로 운행하고 있는데요.


현금과 교통카드로 지불하고 있으며 교통카드가 더 저렴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반인과 청소년 어린이로 구분하여 버스요금을 받고 있는데요.


어린이는 만 6세에서 만 12세까지 / 청소년은 만 13세에서 만 18세까지 / 일반은 만 19세 이상의 성인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보호자가 동반하는 6세 미만의 소아는 1명까지 무료이며 만약 그 이상을 초과할 때에는 1명의 초등학생 요금을 받고 있는 것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1-1. 광주시 시내버스 요금 얼마에요



위의 이미지는 교통카드를 이용하여 여러가지 교통수단간 환승할 때 적용요금을 나타낸 이미지입니다.


교통카드 이용자에 한해 시내버스와 지하철, 마을버스 이용시 30분 이내에는 교통수단이나 횟수에 상관없이 무료로 환승을 할 수 있는데요.


좌석버스로 환승할 때에는 무료가 아닌 할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광주 시내버스 요금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요.


현재보다 더 편리하고 쾌적하게 만들어서 광주 시민들에게 더욱 더 사랑받는 교통수단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