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청약통장보다 더 높은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다양한 혜택을 지원했던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은 원래 작년까지만 가입 가능한 상품이었습니다.
그러나 2022년 새해에도 여전히 가입할 수 있게 변경이 되었는데요.
뿐만 아니라 더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가입 기간과 소득기준도 완화된 채 새롭게 변경되었습니다.
새롭게 개정된 2022년도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올해부터 새롭게 변경된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은 2021년까지만 가입할 수 있었지만 신청기간이 너무 짧다는 여론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올해부터는 이를 확대하여 기존 계획보다 2년을 더 가입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2023년까지 가입이 가능한 상품으로 변신했습니다.
그리고 가입기준에 가장 큰 걸림돌이었던 소득기준도 좀 더 완화하여 많은 분들이 혜택을 볼 수 있게 했는데요.
기존 상품은 ▲ 연 소득 3,000만 원 이하 ▲ 만 19세~만 34세 ▲ 무주택 세대주 청년이 가입대상이었지만, 올해부터는 소득기준을 ▲ 연 3천만 원 -> 연 3,600만 원 이하로 확대했습니다.
신청방법은 이렇게 하세요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주택도시 기금 수탁은행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주택도시 기금 수탁은행은 ▲ 우리은행 ▲ 국민은행 ▲ 신한은행 ▲ 농협 ▲ 기업은행 ▲ 하나은행 ▲ 대구은행 ▲ 부산은행 ▲ 경남은행인데요.
이들 은행중에서 맘에 드는 것 하나를 선택하여 가입하면 됩니다.
가입 신청에 필요한 준비물로는 가입 신청서와 (창구에 비치) 과세특례 신청용 소득확인 증명서, 병역기간 인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병적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여기서 과세특례 신청용 소득확인 증명서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온라인 및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하며, 병적증명서 역시 병무청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