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밀리의서재 동시접속 확인방법과 웹에서 결제해야 하는 이유

밀리의 서재는 국내에서 가장 큰 전자책 구독 플랫폼 중 한 곳으로, 약 10만 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월 9,900원으로 이 모든 책을 읽을 수 있는 것은 큰 장점이지만, 매월 결제한다는 것은 부담스러운 것도 사실인데요.

 

그래서 가족이나 연인끼리 밀리의서재 동시접속을 이용한 방법으로 계정을 공유하여 전자책을 읽는 분들이 많습니다.

 

 

 

 

밀리의 서재에서 제공하는 도서 목록
밀리의 서재에서 제공하는 도서 목록

 

1. 밀리의서재 등록기기 및 동시접속 확인방법

 

      • 밀리의 서재 앱을 실행하면 오른쪽 맨 하단에 [관리] 메뉴가 있는데 그것을 선택합니다.
      • [서비스 관리- 내 기기 관리] 메뉴를 선택하세요.
      • [내 기기 관리] 메뉴에 들어가면 현재 사용 중인 기기를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여기에서 밀리의 서재에 등록한 기기를 모두 확인할 수 있는데요. ID당 최대 5대의 기기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과 갤럭시, 아이패드와 갤럭시탭, PC와 이북 리더기 등등 모두 등록이 가능하죠.

 

이렇게 등록한 기기는 월 3회에 한정하여 해제할 수 있으며, 새로운 기기로 등록이 가능한데요.

 

이는 매월 1일에 초기화됩니다. 그리고 동시접속은 최대 3대까지 허용하고 있습니다.

 

 

 

 

 

 

2. 웹페이지에서 결제해야 하는 이유

 

밀리의 서재 결제방식은 모바일 앱과 어플에서 하는 방법과 일반 웹페이지에서 하는 방법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그러나 똑같은 결제라 하더라도 앱에서 하게되면 각 스토어 정책에 따라 30%의 수수료가 포함되어 계산되는데요.

 

웹에서는 매월 9,900원에 가능하지만, 앱에서는 아이폰 12,000원 / 안드로이드 11,900원에 결제해야 하는 것이죠.

 

때문에 반드시 정기구독을 원하는 분들은 인앱 결제가 아닌 웹페이지를 통한 방법으로 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