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에어드롭 (AirDrop)은 아이패드 및 맥북 등 애플 기기들 간의 데이터 전송기술로 특별한 어플 없이도 간편하게 사진이나 동영상, 연락처 및 지도 위치 등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같은 와이파이 범위내에 있거나,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전송하기 때문에 근거리에 있다면 별도의 절차 없이 전송할 수 있다는 점은 분명 매력적인데요.
그러나 에어드롭으로 데이터를 보낼 때 주변 애플 사용자의 이름들이 [~의 아이폰] 또는 [~의 아이패드], [~의 맥북] 등등 실명으로 뜨는 경우가 많아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불안감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에어드롭을 이용할 때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과 해당 기능을 끄고 켜기 등의 설정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볼게요.
에어드롭 AirDrop 끄기 or 켜기
- 아이폰 오른쪽 상단 모서리를 쓸어내리면 [제어센터]가 열리면 첫번째 항목을 선택하세요.
- 첫 번째 항목은 네트워크와 관련된 설정이며 에어드롭 ON OFF도 모두 여기서 가능합니다.
- [에어드롭]을 선택하면 수신을 끌지, 아니면 연락처만 주고받을지, 아니면 사진이나 영상 등의 모든 데이터를 주고받을지 선택할 수 있죠.
- 만약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수신 끔]을 선택하면 됩니다.
에어드롭 AirDrop 이름 변경하기
- [설정] 앱에 들어가서 [일반-정보] 메뉴를 선택합니다.
- [정보] 페이지에서 [이름] 항목이 나오는데 그것을 선택한 다음에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에어드롭은 모르는 사람들과도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기에 일부러 장난스럽고 우스꽝스러운 이름으로 설정한 분들도 많은데요.
참고로 이 방법은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모두 가능한 방법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