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에서는 11월 1일부터 기존보다 4배나 더 빠른 공공 와이파이 WIFI 시범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미 서울시에서는 버스 정류장이나 지하철같은 곳에서 무료로 접속할 수 있는 공공 와이파이를 많이 구축한 상태였는데요.
이번에 이름지어진 까치온은 이보다 4배나 더 빠른 속도를 자랑하고 있죠.
서울에서는 공원과 산책로, 재래시장과 주요도로등을 포함한 서울권 전역으로 확대할 예정인데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갤럭시 스마트폰과 아이폰으로 어떻게 접속할 수 있는지 살펴볼게요.
서울시 공공 무료 와이파이인 까치온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설정에서 와이파이 식별자 SSID의 'SEOULSecure' 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것을 선택 후 ID는 seoul / 비밀번호는 seoul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자동으로 열리는 안내 페이지에서 일반접속 버튼을 누르게 되면 비로소 모든 사용 과정이 끝나는 것이죠.
현재는 은평구와 강서구 등등 5개 자치구에서만 시행중이지만 점차 25개 모든 구에서 시행될 전망입니다.
위의 이미지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의 설정방법을 간단하게 나타낸 것인데요.
와이파이 접속명 (SSID)은 앞서 이야기한대로 SEOUL_Secure이며 설정 화면에서 PEAP 선택 후 2단계 인증 및 CA인증서는 설정 안함 또는 없음을 선택해야 합니다.
접속 아이디와 비번은 소문자 영어로 서울을 입력하면 되는데요.
금융이나 극도의 개인정보를 입력해야 할 경우라면 속도가 빠르더라도 와이파이 사용을 하는 것보다 개인 LTE나 5G 접속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위의 이미지는 서울시 버스 정류장과 버스에서의 공공 무료 와이파이 접속방법을 나타낸 이미지입니다.
앞서 살펴본 것과 똑같이 접속하면 됩니다.
서울시에서는 앞으로 이 사업을 더욱 더 확대할 전망인데요, 중국 통신사의 제품을 사용했는지, 개인 정보는 안전한지 무엇보다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필요할 듯 싶습니다.
그리고 사용자 분들도 무턱대고 무료라고 쓰지말고 보안에 좀 더 신경써서 안전하다는 판단이 서면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