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신상총집합

2017 갤럭시 A5 출시 스펙과 가격은 얼마?


오늘은 2017 갤럭시 A5 출시 스펙과 가격은 얼마인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삼성전자에서는 지난 1월 19일에 갤럭시 A5 (Galaxy A5)를 전격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지난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7에서 첫 선을 보인 제품인데요.


그동안 갤럭시 A 시리즈는 매 년 새로운 버전으로 출시되는 보급형 및 중저가 스마트폰으로 유명한데,


새 해 년초에 출시한 2017년형 갤럭시 A5는 어떤 특징과 스펙과 사양, 출고가는 얼마인지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1. 2017 갤럭시 A5 출시 스펙과 가격은 얼마.



갤럭시 A5를 비롯한 A7과 A3같은 갤럭시 A시리즈 스마트폰은 삼성전자의 글로벌 스마트폰 점유율을 지탱해주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중저가 보급형으로 밀고 있는 제품이라 가성비 측면에서는 가장 뛰어난 제품이라 할 수 있는데요.


중국 업체 이곳저곳에서 저렴한 가격과 프리미엄 못지 않은 스펙으로 무장한 제품이 쏟아져 나오고 있기에 삼성에서도 가만히 지켜볼 수 만은 없는 상황입니다.


그런 와중에 새로 출시한 갤럭시 A5는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탑재된 여러 기능을 대거 채용했는데요.


가장 먼저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디자인부터 보도록 하죠.


갤럭시 A5는 젊은 층에 맞춘 트렌디한 디자인을 채용했으며  메탈 프레임으로 고급스러움을 자아냈으며, 후면 3D 커브드 글래스로 편안한 그립감을 선사하고 있는데요.


특히 그동안 카툭튀로 불리었던 카메라 돌출이 없어 더 나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 2017 갤럭시 A5 출시 스펙과 가격은 얼마.



갤럭시 A5는 총 3가지의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검은색의 블랙 스카이와 파란색의 블루 미스트, 분홍색의 피치 클라우드로 출시되었으며, 국내 빅3의 이동통신사에서 모두 지원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출고가는 548,000원으로 책정되었는데요. 적당한 가격으로 나온 것 같습니다.






이 스마트폰은 5.2인치의 풀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1.9GHz의 옥타코어 AP를 탑재했습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마시멜로우와 배터리는 일체형으로 3,000mAh을 채용했네요.




3. 2017 갤럭시 A5 출시 스펙과 가격은 얼마.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카메라가 있습니다.


전면과 후면 모두 F1.9 조리개의 1,600만 화서 카메라를 탑재했는데요.


어두운 곳에서도 밝고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셀카를 많이 찍는 것이 자연스러운 문화가 되었는데요.


디스플레이 광원으로 조명 효과를 내서 좀 더 만족스러운 셀카를 찍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카메라 UI도 전작보다 많이 개선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카메라 촬영 버튼을 화면 내에서 이리저리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한 것이 있으며, 동시에 별도의 앱과 어플이 필요없을 정도로 다양한 필터와 촬영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4. 2017 갤럭시 A5 출시 스펙과 가격은 얼마.



그밖에도 갤럭시 A5는 IP68에 해당하는 방수방진 기능을 채용했으며, 지문인식 기능으로 삼성페이 간편결제를 이용할 수 도 있습니다.


그동안 삼성페이는 삼성전자의 플래기쉽 모델만 지원했던 것이 지난 해부터는 이와같은 중저가 보급형 스마트폰에도 지원하기 시작했네요.


그리고 화면을 키지않고 시간과 일정, 알림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는 AOD (Always On Display)를 탑재했으며, 


간단한 스펙으로는 159g의 무게와 3GB의 램과 32GB 내장 메모리, 마이크로 USB 슬롯이 있습니다.


단, 하나 무선충전 기능이 빠진 것이 아쉬운데요. 무선충전은 안되지만 고속충전은 지원하고 있으니 괜찮은 듯 싶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2017 갤럭시 A5 출시 스펙과 가격은 얼마인지 살펴보았는데요.


다음에도 더 좋은 제품이 출시되면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