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에서는 자사 최초로 게이밍 노트북인 '삼성 노트북 오디세이 Odyssey'를 지난 12일에 전격 출시했습니다.
삼성 노트북 오디세이 Odyssey는 미국에서 열린 CES 2017에 공개되어 이노베이션 상을 수상하기도 했었는데요.
얼마전 까지만 하더라도 삼성에서는 노트북 9같이 전통적인 형태나 울트라 노트북만 출시했었는데요.
이번에 출시한 오디세이 Odyssey 게이밍 노트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기존의 게이밍 노트북과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살펴보고, 스펙과 사양, 특징은 무엇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삼성이 이번에 내놓은 게이밍 노트북 Odyssey는 게이머를 위한 전문적인 노트북입니다.
그래서 기존의 노트북과 다른 모습과 고스펙으로 무장했는데요.
인텔의 7세대 CPU인 인텔 코어 i7과 i5 프로세서와 엔비디아의 지포스 GTX 1050 그래픽카드를 탑재했습니다.
또한 256기가의 SSD와 2,400MHz 속도의 DDR4 메모리를 장착했는데요.
게이밍 노트북답게 기존 노트북과 비교해서 고스펙으로 하여 어떤 게임도 원활이 실행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제품 하단 통풍구는 탈부착이 가능하여 손쉽게 메모리와 저장장치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고스펙의 게이밍 노트북이다 보니 무엇보다 발열에도 신경을 쓴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타사의 게이밍 노트북보다 두배 이상 넓은 면적의 방열 통풍구와 대용량 듀얼 팬을 디자인에 녹여놓아 컴퓨터 성능을 떨어뜨리지 않아도 쾌적한 실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FHD의 반사가 되지않는 15.6인치의 디스플레이와 280nit의 밝기로 밝은 조명 아래에서도 선명하게 이용이 가능며,
비디오 HDR 기능을 탑재하여 실시간으로 최적의 컬러와 명암비를 찾아주고 있습니다.
디자인 또한 기존 삼성 노트북과는 확연하게 다른 모습을 하고 있는데요.
투박한 듯 하면서 세련되었으며 게임 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WASD키에는 부각 조명을 달아 보다 멋진 외양을 적용했습니다.
지난 1월 12일에 출시한 삼성 노트북 오디세이는 크게 2가지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인텔 i7 과 i5 CPU를 탑재한 모델로 나누어지며 색상은 나이츠 블랙과 스톰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는데요.
NT800G5M-X78W 모델은 200만원 / NT800G5M-X58은 180만원의 가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삼성노트북 오디세이 출시 스펙과 가격 특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앞으로도 더 멋진 제품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