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는 수많은 공항버스와 공항리무진이 다니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저렴하게 공항까지 편한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인프라가 잘 되어있는데요.
오늘은 서울의 중심부인 광화문과 서울 서북부을 관통하는 공항버스인 6005번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운행시간표는 어떻게 되어있고 버스요금과 경유하고 있는 정류장은 어디어디가 있는지 다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주식회사 공항리무진에서 운행하고 있는 6005번 공항버스는 서울 광화문 인사동에서 인천국제공항까지 운행하고 있는 버스입니다.
운행노선중에서 마포구 월드컵파크 7단지를 마지막 정류장으로 하여 한강을 건넌 후에 김포공항쪽으로 운행하고 있는데 김포공항에는 경유하지 않고 인천공항까지 바로 직행하는 노선입니다.
위의 노선을 보면 알겠지만 광화문 인사동 아벤트리호텔을 기점으로 하여 인천국제공항까지 되돌아가고 있는데요.
인사동 아벤트리호텔에서 탑승한다면 인천공항까지는 약 80분 - 85분이 소요되고 있으며 독립문역은 약 68 - 73분이 걸립니다.
그리고 서대문구청은 약 1시간이 소요되며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역은 약 46분 - 51분이 소요되고 있습니다.
서울에서 인천공항으로 운행하는 노선의 첫차 시간은 오전 4시 30분이며 막차는 저녁 8시 40분에 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항에서 서울 광화문 시내로 들어오는 노선의 첫차는 오전 6시 35분이며 막차는 저녁 11시에 출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배차간격은 약 30분에서 40분당 1대씩 운행하고 있는데요.
버스요금은 어떤 정류장에서 탑승하든 모두 동일한 15,000원을 지불받고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공항버스 6005번의 각 정류장 시간표입니다.
서울에 있는 정류장은 모두 평일이나 주말 할 것 없이 시간표가 똑같으나 인천공항에서 출발할 때에는 평일과 토요일 공휴일등 주말과의 시간이 조금씩 달라지고 있으니 공항에서 탑승하실 분들은 이러한 점을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공항버스 6005번의 시간표와 버스요금, 정류장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모두 행복한 여행, 즐거운 여행 하시고 돌아오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