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들이 우리나라의 장점을 거론할 때 가장 먼저 언급하거나 가장 많은 답변으로 대중교통의 편리함을 들고 있습니다.
버스와 전철, 택시 등 다양한 대중교통수단이 많고 가격까지 저렴하여 많은 외국인들이 이런 시스템을 좋아하고 있는데요.
외국인들뿐만 아니라 국내의 많은 분들도 아주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중교통이 진짜 잘 발달했다고 느낀 순간은 서울내에서 인천공항이나 김포공항까지 다이렉트로 연결된 공항버스나 공항리무진 버스를 이용해보면 확실히 느낄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공항버스 6103번의 노선도와 시간표, 이용요금등을 살펴보겠습니다.
공항버스 6103번은 서울 강남에 있는 무역센터 코엑스와 인천공항간 왕래를 하는 버스로 중간에 경유하는 정류장없이 단번에 이동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정류장없이 출발지와 도착지만 있어 운행시간도 빠르고 쾌적할 수 밖에 없는데요.
특히 6103번 노선은 코엑스를 이용하는 외국인과 비즈니스맨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으며 얼마전에는 유일한 정류장이었던 청담역이 노선에서 빠지기도 했습니다.
공항버스 6103번은 서울에서 출발하는 노선같은 경우 새벽 4시 15분부터 저녁 9시 30분까지 운행하고 있으며, 인천공항에서 서울로 들어오는 노선은 새벽 5시 10분에서 저녁 11시 30분가지 운행하고 있습니다.
배차 운행간격은 10분에서 20사이이며 약 1시간 5분동안 운행합니다.
가장 중요한 이용요금을 살펴볼까요?
일반 성인 기준 16,000원 / 어린이 10,000이며 왕복 승차권 구입시에는 일반 성인 기준 4,000원을 할인해주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첫차와 막차 시간은 위와 같으며 공항에 서울로 들어오는 노선같은 경우 인천국제공항 동측 3B번과 서측에 있는 9B 정류장에서 탑승하면 됩니다.
그리고 버스비가 꽤 비싼 편이지만 정류장없이 바로 공항까지 운행된다는 점에서 적정한 가격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6103번의 시간표는 교통사정에 따라 매번 바뀌니 네이버지도 같은 서비스로 운행하고 있는 차량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공항버스 6103번의 노선도와 시간표, 이용요금등의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에는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