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대 열중쉬엇

2017년 카투사 입영일자별 모집인원 안내입니다


학생들이 학교를 졸업해도 취업하기가 어렵다보니 외국으로 유학을 가거나 대학원에 가는 등 학생기간을 울며 겨자먹기로 늘리려 하고 있습니다.


특히 남학생같은 경우에는 어차피 가야하는 군대, 빨리 갔다오자 하여 지원하는 경우도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요.


육군의 특기병이나 해병대, 해군, 공군으로도 많이 지원을 하여 경쟁률이 상당합니다.






그중에서 카투사는 주한 미 8군에서 복무하는 국군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2017년 카투사 입영일자별 모집인원 안내에 대해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1. 2017년 카투사 입영일자별 모집인원 안내



일반인들중에 카투사는 미군으로 알고 있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러나 카투사는 대한민국 육군 소속으로 일반 육군과 똑같이 21개월을 복무기간으로 한 군인입니다.


다만 주한미군에 파견 근무하는 형식이며 미군과 거의 같은 생활을 하다보니 이런 오해가 생긴 것 같은데요.


토익이나 영어 시험를 치르는 등 지원자격이 상당함에도 불구하고 지원자들이 많아 경쟁률이 상당합니다.


얼마전 병무청에서는 2017년도 카투사 입병일자별 모집인원을 발표했는데요.


언제 몇 명을 모집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2017년 카투사 입영일자별 모집인원 안내



병무청에서는 2017년에 총 2,003명의 카투사를 모집할 계획입니다.


입대는 육군훈련소에서 하며 훈련병 기간이 끝나면 자대에 배치되어 미군과 함께 생활을 하게되는데요.


4월을 제외한 매월 약 180여명의 모집인원을 12월 말까지 꾸준하게 선별할 예정입니다.






4월달은 카투사교육대(KTA)의 부대이전 기간 (‘17.5.26-'17.7.7)으로 입영계획이 잡혀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카투사의 지원자격이나 토익같은 영어 시험의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과거 카투사 지원자격에 대해 포스팅한 것이 있으니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3. 2017년 카투사 입영일자별 모집인원 안내



2017년에 모집하는 카투사 모집공고는 계속해서 이 블로그에서 다룰 예정이지만 좀 더 문의사항이 많으신 분들은 각 지방 병무청에 방문하시거나 연락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이미지는 지방병무청 주소와 연락처, 팩스번호가 적힌 이미지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2017년 카투사 입영일자별 모집인원에 대해 안내해드렸는데요.


카투사로 군대에 입대하게 되면 외국인과의 생활로 인해 영어가 좀 더 늘어나게 되거나 그들의 문화와 인식, 가치관을 살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여러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카투사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병무청 모집공고에 늘 주시하시기 바라며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고 있으니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