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대중교통 시스템이 발달해있어 그와 관련된 결제수단의 발전도 함께 이뤄졌습니다.
대표적으로 티머니와 캐시비같은 경우에는 대중화된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났는데요.
광주광역시와 전라도 일부지역에서 쓰이는 한페이 교통카드도 있죠.
오늘은 한페이 교통카드 충전과 환불안내 시작해보겠습니다.
한페이 교통카드는 전남 광주시와 그 일대에서 자주 쓰이는 교통카드입니다.
이용방법과 사용방법 모두 전국적으로 자주 쓰이는 티머니와 거의 비슷한데요.
한페이 교통카드는 현금을 충전하게 되면 이용이 가능한 선불형 교통카드입니다.
현금충전은 최고 50만원까지 가능한데요. 광주은행 ATM 자동화기기에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에서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아직 정식 서비스는 되지 않고 있지만 한페이카드와 연결된 계좌로부터 금액을 출금하면 충전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만들어지고 있는데요.
최대 충전금액은 50만원이며 한페이카드가 분실되면 현금을 분실하는 것처럼 찾기가 힘듭니다.
또한 편의점이나 무인충전기에서 충전할 수 있는데요.
위의 이미지와 같이 '한페이카드 충전 및 판매' 스티커가 부착된 곳에서는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페이 교통카드의 환불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크게 2가지 방법으로 구분하고 있는데요. 하나는 정상카드일때 / 또다른 하나는 고장났을 경우입니다.
우선 정상카드의 환불방법은 고객센터나 편의점내 비치된 환불봉투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고장카드일 경우 불량카드 또는 파손카드에 따라 그 방법이 조금씩 달라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장카드일 경우 환불접수처는 따로 있는데요.
광주시청 근처에 위치한 한페이카드 사무소로 방문하거나 은행에서 발급한 카드는 해당은행 지점으로 환불접수를 요청해야 합니다.
오늘은 한페이 교통카드 충전과 환불안내를 해보았는데요.
중국발 스모그가 엄청나게 많이 몰렸는데요. 모쪼록 호흡기 건강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