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동수단

올빼미버스 노선과 시간표 정리

올빼미버스 노선과 시간표 정리


외국인들이 우리나라에 관광을 오면 가장 놀라는 것중에 하나가 너무나 편리한 대중교통을 꼽고 있습니다.


특히 서울을 포함한 경기도와 인천시같은 수도권의 대중교통 시스템은 감히 세계 최고라 할 수 있는데요.



저렴하면서도 어디로 이동하든간에 쾌적하게 지하철과 버스등으로 이루어져 빠른 시간내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버스나 지하철이 운행하지 않은 새벽에는 어떻게 이동해야 할까요?


올빼미버스 노선과 시간표 정리


올빼미버스 노선과 시간표 정리


서울시에서는 새벽에도 운행하는 심야버스가 있습니다.


N30, N62, N26 같은 알파벳과 섞인 번호체계를 유지하고 있어 일명 N버스, 올빼미버스라고도 불리는데요.


2017년 현재 총 9개의 노선이 있으며 서울 전역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서울역과 종로, 용산역, 동대문, 강남 등등 도심과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매우 편리하죠.


올빼미버스 노선과 시간표 정리


위의 이미지를 통해 N37과 N26, N62, N61, N30의 운행시간을 알 수 있는데요.


보통 운행 간격은 약 30분이며 밤 11시에 첫차을 출발하여 새벽 4시 사이 막차까지 운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노선도는 첫번째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또한 버스요금은 교통카드 기준 성인 일반 2,300원 / 청소년 1,360원 / 어린이 1,200원인데요.


현금으로 지불할 때에는 각각 2,400원 / 1,800원 / 1,200원으로 책정되고 있습니다.


올빼미버스 노선과 시간표 정리


이번에는 N16과 N13, N15, N65, N6001, N6000번의 첫차시간과 막차시간, 노선을 나타낸 이미지입니다.


서울역에서 인천공항으로 가는 노선과 인천공항에서 강남터미널로 이동하는 노선이 있으니 심야시간에도 공항에 갈 수 있어 편리할 것 같네요.


이와같이 올빼미버스는 서울시에서 빅데이터를 모아 통계를 바탕으로 하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올빼미버스 노선과 시간표 정리


이번 시간에는 서울시 심야버스인 올빼미버스의 노선과 시간표를 간단히 정리해보았는데요.


몇 몇 노선은 사람들이 많이 이용해서 운행편수를 증편하기로 되어 있는 것도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수요가 있다는 것인데요.


심야에도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이러한 대중교통이 더 많이 생겨나기를 바라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