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대 열중쉬엇

전역을 앞둔 군인이라면 국민연금 추가혜택 꼭 받으세요 [군복무 크레딧]

군복무 크레딧 전역군인은 꼭 신청하세요
군복무 크레딧 전역군인은 꼭 신청하세요

우리나라의 군인 대접은 형편없지만 몇몇 분야에서는 조금씩 개선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오늘 알려드릴 [군복무 크레딧]이라는 제도인데요.

 

이것은 전역을 앞둔 군인이라면 국민연금 추가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인데, 좀 더 상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1. 군복무 크레딧이란?

 

국민연금에서는 '크레딧'이라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회적으로 가치 있는 행위에 대한 보상으로 국민연금 크레딧이란 국민연금의 가입기간을 추가로 인정하는 제도로 쓰이고 있는데요.

 

군복무 크레딧이란, 말 그대로 병역 의무를 이행한 사람에게 국민연금 가입기간을 추가로 더 인정해주는 제도라 할 수 있습니다.

 

▶ 대상자

2008년 1월 1일 이후에 입대하여 6개월 이상 병역 의무를 이행한 사람

 

여기서 병역의무를 이행한 사람이란, 현역병만 해당되는 것이 아닌 사회복무요원과 전환복무자, 상근예비역과 국제협력봉사요원, 공익근무요원이 모두 포함됩니다. 그러나 병역 의무를 하고 있는 도중에 군인연금이나 공무원 연금 등 다른 공적연금에 가입한 이력이 있다면 군복무 크레딧은 받을 수 없습니다.

 

 

 

 2. 혜택과 신청방법

 

대상자에게 6개월의 국민연금 가입기간을 추가로 인정해주고 있습니다. 국민연금 가입기간을 추가 인정한다는 것은 그만큼 더 빨리, 더 많은 연금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신청방법

노령연금을 청구할 때 신청하면 됩니다. 군복무 크레딧을 포함한 예상 연금액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 예상 노령연금 - 더 보기 - 상세 연금 조회 - 시작하기 - 가입 기간 추가 대상]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모바일 국민연금 앱과 어플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3. 기타 사항 및 문제점

 

만약 군대 복무 중에 국민연금에 가입해서 보험료를 납부했다면 이것과 상관없이 혜택은 그대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약 2년의 군복무 기간에 대해서 추납을 했어도 크레딧 추가 가입기간은 인정받을 수 있는데요.

 

추납이란, 이런저런 이유로 보험료를 내지 못했던 기간에 대해 최대 10년까지 보험료를 한꺼번에 납부하여 가입기간을 늘려주는 것을 말합니다.

 

▶ 문제점

가장 큰 문제점은 왜 군복무 기간은 국민연금 가입기간에 포함되지 않는냐인가 입니다.

 

이러한 문제점은 이미 오래전부터 거론되기 시작했으며 개선방안도 제기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군복무 전체 기간으로 확대하는 방안이 거론되었음에도 아직까지 변경이 없다는 것은 너무나 큰 실망스러운 점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루빨리 대한민국 군인들의 처우개선이 개선되기를 바라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FlixPatrol - 넷플릭스 전세계 인기순위 랭킹 보는 법

 

FlixPatrol - 넷플릭스 전세계 인기순위 랭킹 보는 법

요즘에는 TV를 보는 사람보다 왓챠와 티빙, 넷플릭스 등 구독형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넷플릭스는 OTT의 서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endlessness.tistory.com

연금복권 720 실수령액 1등과 2등 금액과 자세한 지급안내

 

연금복권 720 실수령액 1등과 2등 금액과 자세한 지급안내

한 달 전, 연금복권 1등과 2등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당첨되어 20년간 총 43억 2,000만원을 나누어서 지급받는다는 뉴스를 접했습니다. 요즘에는 로또나 연금복권 판매점이 가판대같은

endlessness.tistory.com

운전면허 필기시험 준비물과 접수 시 주의사항 이것만 기억하세요

 

운전면허 필기시험 준비물과 접수 시 주의사항 이것만 기억하세요

성인이 되면 반드시 취득해야 할 것으로 운전면허증이 있습니다. 과거보다 아무리 쉬워졌다 하더라도 운전면허증의 첫 번째 관문이라 할 수 있는 필기시험부터 많은 분들이 탈락하고 있는데요.

endlessnes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