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집되어 군대에 입대한 일반 병사들도 작년 후반기부터 휴대폰 사용이 전면 허용되었습니다.
일과가 끝난 시간에 통화는 물론 인터넷 검색과 음악 듣기, 게임 플레이 등등, 몇 가지 부분만을 제외하고는 사회와 똑같이 이용할 수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제 갓 입대한 신병이나 자대배치를 막 받은 이등병일 경우에는 사용하는 것이 상당히 어려운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군 입대로 현재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을 잠시 일시정지하려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번 시간에는 KT 군 정지 예약방법과 이때 필요한 구비서류는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군대 입영으로 장기간의 모바일 정지가 필요할 때, KT에서는 기본료 없이 최대 2년동안 일시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가까운 KT플라자에 방문하거나, KT 핸드폰으로 국번없이 114를 누르면 고객센터로 연결되는데요.
고객센터를 향해 상담 및 문의받으면 즉시 군 정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필요한 구비서류는 병적증명서와 입영통지서, 그리고 입영일자가 포함된 주민등록초본 등이 필요한데요.
KT Paperless(페이퍼리스) 서비스를 이용하면 병적증명서를 해당 앱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KT Paperles 앱은 모바일에서 따로 다운로드 및 설치해야 하며, 실시간으로 정부24 홈페이지 및 행정안전부 시스템과 연계되어 따로 서류를 준비하는 수고를 덜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군 정지 신청 후에는, 정지해제와 재정지를 온라인과 ARS로 고객이 직접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ARS로 정지/해제 신청하기 : (KT 휴대폰에서) 114 > 1번 군인이용정지 해제 및 정지]
KT 군 정지 서비스는 통화와 문자, 인터넷 등 통신사와 연결된 모든 모바일 기능을 일시정지하는 서비스인데 반해, [인터넷 장기 정지 서비스]는 군 입대로 인터넷 사용만을 잠시 정지하는 서비스라 할 수 있습니다.
연 3회, 최대 730일 동안 별도의 요금부과없이 인터넷 사용을 정지할 수 있는데요.
신청방법은 가까운 KT플라자에 방문하거나, 유선 100번 고객센터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구비서류는 입영사실확인서와 병적증명서, 입영사실이 기재된 주민등록 등초본, 입영일자 결과 조회서, 복무확인서 등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