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즈힙이라는 열매를 아시나요? 유럽에는 야생 장미나무가 많은데 이것은 그것의 열매로 얼핏 대충 보면 마치 잘 익은 빨간색의 대추와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여름에 열매를 맺기 시작하며 가을쯤에 익고 장미의 열매이다보니 장미처럼 진한고 윤기 있는 붉은색이 인상적입니다.
이러한 모습때문인지 해외에서는 레드 다이아라 불리고도 있으며 다양한 곳에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되고 있죠.
1. 효능
천연 비타민
로즈힙은 100g당 426mg의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레몬보다도 약 8배 더 많이 함유된 것이죠.
뿐만 아니라 비타민 B와 E는 물론 비타민 A가 인삼보다 약 1.5배 더 풍부한데요.
그래서 비타민의 보고이며 피부 탄력 증진과 멜라닌 색소 생성 억제로 기미나 주근깨 예방에 좋습니다.
관절염 예방
로즈힙 추출물 즉, 분말은 골관절염의 통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엉덩이 부근의 고관절과 무릎, 손과 목, 어깨 같은 관절염이 발생하기 좋은 곳에 로즈힙 분말이 좋은 것으로 임상실험 결과 밝혀냈죠.
스트레스 감소 및 디톡스
로즈힙에 함유된 철분은 시금치보다 4배 많고, 칼슘은 우유보다 8배 많습니다. 또한 베타카로틴은 토마토보다도 18배 이상 많아 스트레스 해소 및 불면증에 도움을 주기도 하는데요.
그리고 심신 안정과 두통 예방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도 체지방 감소에 효능이 있는 티리로시드 성분이 다량 있어 지방 연소에 좋아 다이어트 식품이기도 합니다.
2. 부작용
로즈힙의 대표적인 부작용으로는 설사와 구토 및 속 쓰림, 메스 꺼림을 들 수 있습니다.
또한 두통이나 수면 장애를 유발하거나 위장 경련을 일으킬 수도 있는데요.
이것이 함유된 보충제는 신장 결석 위험을 높이거나 혈전을 유발하는 것도 학계에 보고되었죠.
그리고 혈당 수치를 하락시키기 때문에 당뇨 약을 꾸준히 먹는 분들도 가급적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3. 섭취방법
로즈힙 먹는 법은 분말 형태로 먹는 것입니다. 이것의 분말로 만든 티백을 차로 마시거나 요거트에 살짝 뿌려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일반적으로 끓는 물 150ml에 로즈힙 분말 2~2.5g을 넣고 차로 마시는 방법이 가장 대표적입니다.
이외에 이것이 함유된 음료수를 마시는 것도 효능을 보기 위한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으며 잼이나 시럽, 술과 샐러드 등에도 넣어서 섭취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대한항공 셀프체크인 키오스크로 하는 법 step by step
국민은행 KB 모바일인증서 : OTP, 보안카드없이 간편하게 이용하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