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요금이 곧 인상될 전망입니다. 8년만에 인상될 전망이라 인상폭도 꽤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항간에 의하면 4인 가구 기준, 월 1,050원 정도 더 납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오는 10월~12월까지의 4분기쯤에 오를 전망인데요. 곧 인상되는 전기요금 납부방법 6가지를 하나씩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그리고 그전까지는 카카오페이를 이용한 방법이 없었는데, 얼마전부터 새롭게 추가되었으니 그것도 포함시켜 알아볼게요.
1. 신용카드 및 카드 포인트, 인터넷 지로 납부
한전 사이버지점 인터넷 납부 서비스를 이용하면 신용카드로 전기요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국민, 광주, 하나, 롯데, 신한, 현대, 하나, BC, 삼성, 전북, 씨티, 농협, 수협, 제주, 카카오뱅크가 지원합니다.
그리고 인터넷 지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면 인터넷으로도 납부가 가능합니다.
2. 자동납부
매월 자동결제되는 자동납부도 있습니다. 한전 사이버지점 사이트에서 공동인증서 (구 공인인증서)로 신청할 수 있으며 고객센터를 통해 유선으로도 신청이 가능한데요.
자동납부는 전기요금의 1% 할인 (1,000원 한도)를 하고 있습니다.
3. 지정 및 가상계좌 납부
전기요금 청구서에 보면 고객전용 지정계좌가 써있습니다.
각 은행별로 고객전용별로 계좌를 만들어 그곳에 이체를 하면 납부되는 것인데요.
이것과 비슷하게 고객이 한전 고객센터에 전화걸어 신청하면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가상계좌 번호를 주는데 그곳으로 이체해도 납부처리 됩니다.
가상계좌는 농협과 국민, 신한은행에서만 가능합니다.
4. 편의점
요즘 편의점에서는 안되는 것이 없죠? 공과금과 세금 납부도 받아주고 있는데요.
GS25와 세븐일레븐, 미니스톱과 CU, 바이더웨이에서 청구서만 갖고 가면 언제든지 납부할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이 마감된 금융기관 대신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5. 금융기관
전기요금 청구서를 갖고 은행이나 은행 ATM 자동화기기를 이용하면 언제든 납부할 수 있습니다.
6. 카카오페이
카톡으로 청구서를 받고, 납부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청구서 신청방법은 [카카오페이 실행 - 청구서 - 청구서 추가 - 약관동의 - 본인인증 - 고객번호 입력 및 주소확인] 순으로 하는데요.
고객번호는 종이 청구서에 기재되어 있는 것을 보고 기재하면 됩니다.
그리고 종이 청구서에는 QR코드가 있는데, 카카오페이로 그것을 스캔하면 즉시 납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는 방법은 카톡으로 청구서를 받지 않아도 납부만 할 수 있는 방법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