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대 열중쉬엇

[주목] 10만원 주는 성남시 입영지원금 받는 방법과 신청안내 및 사용처

 

경기도 성남시에서는 지난 6월, 추가경정예산을 의결 확정하면서 몇 가지 추가 예산의 넣었습니다.

 

그중에는 현역병이나 사회복무요원으로 곧 군대에 입대하는 성남시민에게 1억 6,000여만원 / 1인당 10만원에 해당하는 지원금을 지급하는 것도 포함시켰는데요.

 

성남시에서는 이것을 [입영지원금]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입영지원금은 무엇이고, 어떻게 신청하고, 사용처는 어디인지 자세하게 살펴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1. 대상자는 누구이고 혜택은?

 

성남시에서는 2021년 9월 2일 목요일부터 국군에 입대하는 모든 현역병 및 사회복무요원에게 1인당 10만원의 금액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기준 대상자는 신청일 현재 성남시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입영예정자로, 입대하기 전날까지 신청해야 하는데요. 입영 후에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지급금액은 1인 10만원으로, 성남사랑 상품권 앱이나 농협의 성남사랑카드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2. 신청방법

 

신청기간은 2021년 9월 1일부터이며 입영 전일까지 신청가능합니다.

 

본인과 대리인 모두 주소지의 동사무소에 방문하여 신청해야 하는데요, 온라인 및 인터넷 신청은 안되고 있네요.

 

이때 필요한 구비서류는 신분증 및 입영소집 통지서, 대리인은 입영예정자의 도장까지 필요합니다.

 

그리고 대리인이라 함은 주민등록상의 가족을 말합니다.

 

 

 

 

3. 사용처

 

성남시 내부에 위치한 연매출 10억원 이하의 소규모 매장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형백화점이나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업소 및 프랜차이즈 직영점등은 사용할 수 없는데요.

 

국가에서 주는 재난지원금 사용처와 거의 똑같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