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동수단

2020년 설날 구정 KTX 예매하는 법과 기차표 판매대리점 및 예매창구 역 목록.txt

 

 

2020년 새해가 되었습니다. 전세계 곳곳에서는 새해를 맞이하여 파티를 하고 난리났지만 우리나라는 구정을 쇠기 때문에 너무나도 차분하게 보냈는데요.

 

반대로 설날 구정은 시끌버쩍하며 전국 고속도로는 거의 대부분 꽉 막히기도 합니다.

 



이때 코레일 KTX 고속열차를 이용하는 분들은 보다 편안하게 고향에 방문할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2020년 설날 구정 KTX 예매하는 법과 기차표 판매대리점 및 예매창구 역에 대해서 안내보겠습니다.

 

 

코레일에서는 오는 1월 7일과 8일, 이틀동안 2020년 설날 구정에 운영하는 무궁화호 이상의 모든 열차승차권을 예매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간에 예매가능한 철도와 기차는 경부선과 경전선, 동해선, 대구선 등등 관광전용열차를 제외한 모든 열차이며 1월 23일 목요일부터 1월 25일 토요일 설날 구정 당일과 27일 월요일까지 총 5일간 운행하는 열차인데요.

 

잔여석은 1월 8일 오후 3시부터 예매가 가능합니다.

 

1인당 최대 12매까지 구매가 가능하며 / 결제기간은 1월 12일까지이죠.

 

 

코레일은 늘 그렇듯이 예매 홈페이지를 별도로 만들어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 홈페이지는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그곳으로 연계하여 이용이 가능하며 오는 1월 3일 금요일부터 운영하기로 했는데요.

 

명절 설날 구정 승차권은 KTX 마일리지와 할인쿠폰 적립 대상에서 제외됨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기차표 위약금은 출발 전과 출발 후로 나누어지며 출발 전에는 최대 10%를 제외하고 환불해주며,

 

출발 후에는 최대 70%까지 위약금을 물어야 하며 그것도 역에서만 환불이 가능하니 주의해주세요.

 

 

예매 전용 홈페이지는 반드시 코레일 멤버십 회원에 가입한 분들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설날 구정에 예매를 하고자 하는 분들은 반드시 코레일 철도회원에 가입해야 하는데요.

 

예매가 시작되면 한꺼번에 많은 사람들이 몰려 홈페이지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딜레이가 매우 심할 수 있습니다.

 



 

 

2020년 설날 구정 KTX 예매 사이트외에도 오프라인에서는 일부 기차역과 판매대리점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위의 목록이 바로 그러한 기차역 일부를 캡쳐한 것이며 모든 목록을 보고자 할 때에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코레일에서 제공한 파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0년 설 예매창구 역+판매대리점.xlsx
0.03MB

이번 시간에는 2020년 설날 구정 KTX 예매하는 법과 기차표 판매대리점 및 예매창구 역 목록에 대해서 간략히 살펴보았는데요.

 

새해 복많이 받으시고 항상 건강하시고, 항상 행복하시고, 항상 즐거운 날이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