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과 관련된 것들

로또 반자동과 자동, 수동 선택하는 법 [로또 구매방법]

 

 

경제가 너무 안좋다보니 로또나 연금복권같은 복권에 대한 판매금액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합니다.

 

서민들이 그나마 믿을 수 있는 것은 이러한 추첨식 대박, 한 방 밖에 없는 것이 너무 안타까운데요.

 



그중에서도 로또 6/45는 출시 이후부터 현재까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한국 최고의 복권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로또의 구매방법을 잘 모르는 분들이 계신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로또의 반자동과 자동, 수동선택이 무엇이고 어떻게 하는지 모조리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로또는 구매자 본인이 번호를 선택할 수 있는 복권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번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번부터 45번까지 있으며 이중에서 자신이 맘에 드는 번호 6개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당연히 로또 1등은 이 번호 6개가 모두 맞는 것이며, 자릿수는 상관이 없습니다.

 

번호 선택 방법은 수동과 자동, 반자동이 있는데요.

 

하나하나씩 각각 의미하는 것이 무엇이고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가장 먼저 수동 선택입니다. 이것은 6개의 번호 모두를 구매자 본인이 직접 선택하는 것인데요.

 

복권방이나 복권 가판대, 매점, 편의점에 가면 위와 같은 OMR 답안지같은 로또 용지가 있습니다.

 



이 한 장으로 A부터 E까지 총 5게임이 가능하며, A~E까지 각각 1,000원씩 한 장의 로또를 의미하는데요.

 

그 아래로는 1번부터 45번까지 적혀있죠? 여기에서 학창시절 때 시험 답안에 마킹하듯이 체크하면 됩니다.

 

마킹을 너무 작게 하거나 크게 하면 안되고, 6개 번호 모두를 체크해야 하죠.

 

 

이번에는 자동 선택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로또 기계가 자동으로 임의의 숫자 6개를 부여하여 판매하는 것인데요.

 

로또 용지에 위와 같이 자동선택이라는 곳에 마킹하면 됩니다.

 

이러한 방법외에도 그냥 로또 파는 곳에서 "로또 자동으로 얼마치 주세요" 하면 자동으로 선택된 로또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우리나라 로또 당첨 대박의 행운은 대부분 자동으로 선택한 번호가 유독 1등이 많이 배출하니 그것도 꼭 기억해주세요. ^^

 

 

마지막으로 오늘의 주제이기도 한 반자동 선택방법입니다.

 

이것은 6개의 번호 중 일부는 구매자가 직접 선택하고 나머지는 기계에서 임의로 부여하는 방식인데요.

 

구매자 본인이 선택하는 번호는 1개가 될 수 도 있고, 2개~3개 또는 5개 등등 다양하게 개수를 정할 수 있습니다.

 

그 후 로또 용지 아래에 자동선택에 체크하고 이것을 결제하면 반자동으로 로또를 구매하는 것이죠.

 



자, 이번 시간에는 로또 반자동과 자동, 수동 선택하는 법 [로또 구매방법]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보았는데요.

 

쉽게 설명드렸다고 구구절절 설명했는데 이해가 가셨는지 잘 모르겠네요.

 

어찌되었든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과 제가 !! 꼭 로또 1등의 행운이 있기를 바라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