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는 이마트와 롯데마트와 함께 국내 대형마트 빅3를 구성하는 업체입니다.
지난 90년말, 삼성물산에서 처음 선보인 이 업체는 여러번의 주인이 바뀌면서 부침을 겪기도 했는데요.
최근에는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며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홈플러스 포인트 적립과 사용 빠삭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홈플러스에서는 여타 다른 업체와 마찬가지로 자사에서 물건을 구매하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마이 홈플러스' 멤버십라는 프로그램의 이 포인트 카드는 누구나 회원가입을 하면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가입한 멤버십에 따라 홈플러스 구매 시 최대 2%의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있습니다.
우선 일반 멤버십은 0.1% 적립해주고 있는데요, 이는 1000원당 1점에 해당하는 포인트입니다.
이것은 즉시 발급이 가능하고, 연회비가 없죠.
그리고 체크 멤버십은 체크카드 기능이 탑재된 것으로 홈플러스 결제 시 1% 적립 / 그 외에는 0.1%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신용카드 기능이 탑재된 신용 멤버십은 홈플러스 결제 시 2.0% 적립받을 수 있는데요.
이는 1000원당 20점이며 그 외 결제시에는 0.5% 적립해주고 있습니다.
다만 국내 카드일 경우 12,000원 / 비자카드는 15,000원의 연회비를 받고 있죠.
포인트 적립방법을 알아보았으니 이제는 사용하는 방법도 알아보도록 하죠.
적립한 포인트는 홈플러스 대형마트나 익스프레스 슈퍼마켓, 365 편의점, 온라인몰, 문화센터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10점 이상이면 누구나 즉시 사용가능하나 오프라인 10점 이상 / 온라인 5000점 이상 시에는 인증번호를 입력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가족이나 친구, 지인한테 포인트 선물도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포인트 전환도 할 수 있는데요.
홈플러스 포인트를 OK캐쉬백 포인트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 반대로 신한은행 고객분들은 마이 신한 포인트를 마이 홈플러스 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한데요.
모두 전환비율은 1:1이며 최소 1000점 / 일 1회 월 10만원 이하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홈플러스 포인트 적립과 사용 빠삭하게 정리해 보았는데요.
경제가 좀 더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