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대 열중쉬엇

징병검사 신청방법 이렇게 합니다


오늘은 징병검사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까합니다.


얼마전 2017학년도 수능시험을 보았는데요. 남학생들한테는 반드시 해야할 시험이 또 하나 남아 있습니다.






바로 군대에 입대하는 것인데요.


입대하기전에 신체검사, 줄여서 신검 즉, 징병검사를 받은 후에 등급에 따라 군대에 입대하게 됩니다.



1. 징병검사신청방법 이렇게 합니다



우리나라는 징병제 국가라 만 20세가 되는 남자 성인들은 반드시 군대에 입대해야 하는데요.


외국의 영주권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병역연기를 하지않고 신청해서 자진 입대하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에, 병역 면제방법으로 헛것이 보인다거나 이빨같이 특정 부위의 치료를 하지않고 이리저리 시간을 끌면서 안가려고 하는 사람들도 정말로 많습니다.


그리고 현재 이글을 보는 여러분같이 조금이라도 빨리 군대에 입대하여 남들보다 빨리 제대하고자 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징병검사 신청방법은 무척이나 쉽습니다.


우선 검색엔진이나 포털사이트를 이용하여 병무청에 접속해보세요.


사이듵에 접속을 한 뒤 메인 홈페이지에서 상단 왼쪽에 있는 '병무민원포털'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징병검사신청방법 이렇게 합니다



그 다음으로 병무민원포털로 이동되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병역판정검사 메뉴를 선택합니다.


병역판정검사는 징병검사의 정식명칭으로 흔히 징병검사나 신체검사, 줄여서 신검이라는 단어로도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이 메뉴가 바로 병무청의 징병검사에 관한 모든 민원을 담당하는 메뉴입니다.




3. 징병검사신청방법 이렇게 합니다



징병검사에 관한 메뉴에 진입한 화면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징병검사에 대한 모든 민원을 담당하고 있는 페이지인데요,


재징병 신체검사와 질병사유 신체검사, 징병검사 결과 통보서 조회 및 발급등의 내용도 모두 보이는데요.


우리는 징병검사 신청방법을 원하고 있으니 첫번째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4. 징병검사신청방법 이렇게 합니다



위의 이미지가 징병검사 신청하는 페이지입니다.


왼쪽에는 메뉴가 있으며 가운데에는 신청기간과 신체 검사 결과 등급과 그 기준같이 신청방법에 대한 여러가지 알아야 할 점과 주의사항이 표시되는데요.


개인정보 보안을 위해 몇 가지 보안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다음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번 2016년도 징병검사는 모두 끝난 관계로 내년부터 다시 시작인데요.


조금이라도 군대에 일찍 가고자 하는 분들은 오늘 알려드린 절차대로 신청하면 좀 더 빠른 시일이내에 입대가 가능하게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징병검사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모두 건강하게 다녀오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