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동수단

부산 시내버스요금 2016년말


부산 시내버스요금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부산광역시는 서울에 이어서 국내 최대의 도시로 약 350만명이 거주하고 있는 대도시입니다.


산과 바다, 강을 모두 끼고 있는 천혜의 자연을 가진 부산은 많은 사람들이 거주하고 있는만큼 교통도 복잡한데요.






부산시에서는 시내버스와 마을버스, 지하철과 경전철등으로 최대한 많은 사람들을 분산시켜 이동하려 정책을 시행중에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부산 시내버스 요금이 얼마인지 간단하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1. 부산 시내버스요금 2016년말



부산의 시내버스는 크게 일반버스와 좌석버스, 심야버스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3가지 대중교통 버스 모두 현금과 교통카드 요금을 동시에 받고 있는데요.


현금으로 지불했을 때보다 교통카드를 이용하면 좀 더 할인되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교통카드 기준, 일반버스는 일반 성인 1,200원 / 중학생과 고등학생같은 청소년은 800원, 어린이는 350원의 요금을 받고 있는데요.


좌석버스는 이보다 좀 더 비싸며 심사버스또한 위의 가격표에 나와있는 요금이 기본 요금에 더 추가되어 할증된 금액으로 받고 있습니다.



2. 부산 시내버스요금 2016년말



그리고 마을버스도 많이 이용하고 있을텐데요.


부산시는 현재 58개의 업체에서 134개의 노선도를 지닌 570여대의 마을버스가 운행중에 있습니다.


마을버스또한 일반 시내버스와 마찬가지로 현금과 교통카드 모두 지불이 가능한데요.


운행 구간에 따라 버스요금이 달라지니 위의 마을버스 요금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환승요금은 30분내로 이용하면 무료인 것은 모두 알고있으시죠?


이번시간에는 부산 시내버스요금 2016년도 가격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지난 2013년에 한 차례 버스 요금인상이 되었는데 앞으로는 가급적 늦게 인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