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동수단

공항버스 6003번 시간표와 요금 노선도 총정리


이번시간에 공항버스에 관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서울에는 수많은 노선의 공항버스가 있는데요.


그중에서 6003번은 서울의 서남부를 가로지르는 공항리무진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 공항리무진 회사에서 운영하는 공항버스 6003번의 시간표와 요금 운행노선도를 정리해봤는데요.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1. 공항버스 6003번 시간표와 가격 노선도 총정리



공항버스 6003번은 인천국제공항에서 출발하여 김포공항을 거쳐 서울대학교까지 갔다가 다시 돌아오는 노선을 가진 버스입니다.


서울의 서남부 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공항버스중에서 하나이며 관악구민들과 목동, 영등포, 강서구민들이 주로 탑승하는 노선인데요.


공항버스 6003번 하나만 탑승하면 김포공항과 인천국제공항 등 2군데 모두 정차하여  환승할 필요없이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한 노선이기도 합니다.


서울 관악구에 있는 서울대학교부터 김포공항까지는 다수의 정류장을 경유하고 있지만 김포공항서부터 인천국제공항까지는 경유하는 정류장없이 직행하고 있습니다.



2. 공항버스 6003번 시간표와 가격 노선도 총정리



공항버스 6003번은 12분에서 20분 사이에 배차간격 시간을 갖고있는데요.


서울대에서 인천공항까지 가는 노선을 기준으로 한 첫차시간은 새벽 4시 30분이고, 막차는 밤 8시에 출발하고 있습니다.


버스요금은 인천공항방향은 9,000원이고 김포공항방향은 4,000원인데 인천공항방향이 더 비싼 이유는 거리가 더 먼것도 있지만 인천대교의 통행료때문에 좀 더 징수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서울대에서 출발하면 인천공항까지는 90분-95분 사이에 도착하며 김포공항까지는 60분-65분 소요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목동역에서 탑승한다면 인천공항까지는 약 1시간 / 김포공항까지는 약 30분 정도 소요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공항버스 6003번 시간표와 가격 노선도 총정리



마지막으로 공항버스 6003번의 운행시간표인데요. 평일과 토요일, 공휴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시내쪽으로 들어오는 노선인지, 인천공항으로 향하는 노선인지에 따라 시간표가 달라지고 있으니 탑승하시기전에 위의 시간표를 확인해두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공항버스 6003번 시간표와 요금 노선도에 정리해봤는데요.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으니 따뜻하게 입으시고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