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 출현하면서 컴퓨터를 사용하는 시간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손바닥 안의 작은 모바일 기기로 컴퓨터에서 가능한 거의 모든 일을 할 수 있게 되어 컴퓨터 시장이 많이 위축된 것이 사실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PC로만 가능한 일들이 있기에 아직까지 건재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생산적인 일을 한다거나 보다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일을 하기위해서는 아직까지 컴퓨터만한 것이 없는데요.
고도의 그래픽 작업을 하거나 오버워치같은 게임을 하고자 할 때 특히 중요한 PC부품이 그래픽카드가 있습니다.
오늘은 2016년 10월의 그래픽카드 순위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VGA 카드 성능순위를 확인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있지만 PassMark에서 주기적으로 발표하는 성능순위를 많이 참고합니다.
PassMark는 전세계 사용자들이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돌려 그 결과값을 업로드하면 모든 데이터를 모으고 순위를 집계하여 다시 사용자에게 알려주고 있는데요. CPU와 그래픽카드 성능순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살펴보는 성능순위는 지난 10월 5일자 순위인데요.
가장 빠른 그래픽카드로는 엔비디아 nVidia의 Titan X가 등극했습니다.
가격이 1,200달러하는 매우 비싼 카드로 가성비로만 본다면 그다지 추천드리지 않으며 바로 밑에 랭크된 지포스 Geforce GTX 1080이 더 가성비가 뛰어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600달러가 조금 넘는 가격으로 Titan X하고 거의 비슷한 성능을 발휘하니 매우 좋은 카드임에는 틀림없습니다.
그뒤로 엔비디아 nVidia 제품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는데요. 지포스 Geforce GTX 980ti와 바로 윗세대 제품인 GTX 1070이 거의 비슷비슷한 성능을 나타내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가격은 GTX1070이 더 저렴하니까 훨씬 가성비가 높은 제품이겠네요.
그리고 GTX 1060이 GTX 980과 거의 같은 레벨에 있으며 AMD의 라데온 Radeon RX 390X와 RX 480은 그보다 못한 성능을 나타내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같은 가격대에 있는 제품이라면 무조건 엔비디아의 지포스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컴퓨터 성능면에서 더 좋은 선택이라는 것을 위의 표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포스 GTX 960과 라데온 R9 380X는 거의 비슷한 성능이면서 가격대도 비슷한데요. 다나와 가격과 비교해보면 참 많은 것(?!)을 느끼게 해주는 가격인 것 같습니다.
그 뒤로도 많은 그래픽카드가 있는데요.
대부분 과거 제품이라 큰 의미는 없으며 표 맨 끝에 있는 가격대 부분에 NA라고 있는 것은 단종된 상품이거나 판매또는 유통 자체가 없거나, 노트북 그래픽카드인 경우에 표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2016년 10월 그래픽카드 VGA 성능순위에 대하여 살펴보았는데요.
컴퓨터 조립하실 때, 제품을 구매하실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내용의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