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PDF변환은 알PDF (알피디에프)로 하세요


PDF 파일은 OS가 다른 그 어떤 컴퓨터 시스템들간에 글꼴이나 표 등을 똑같은 모습으로 표현할 수 있고 레이아웃을 그대로 보존하기에 인기가 아주 많은 문서입니다.


민간 기업은 물론 관공서와 학생들도 PDF로 많은 문서를 제작하고 있으며 이것을 지원하는 뷰어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와중에 얼마전 알집과 알툴즈 시리즈로 유명한 이스트소프트에서 알PDF (알피디에프) 프로그램을 발표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으로 PDF 파일을 편집하고 다양한 포맷으로 변환할 수 있으며 동시에 이미지로 된 문자를 읽어들일 수 있는 문자인식 기능 OCR도 탑재되어 벌써부터 입소문이 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기존의 PDF파일을 다른 포맷으로 변환할려면 전문 프로그램이나 특정 사이트를 이용해야했지만 알피디에프만 있으며 변환는 물론 편집 기능도 갖춰져 있어 PDF의 관련된 작업을 이 프로그램 하나로 끝마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알피디에프의 가장 유용한 기능중에 하나인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살펴볼까요?



1. 알pdf 알피디에프 변환하기



알PDF를 이스트소프트의 알툴즈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받아 설치합니다.


설치방법은 너무나 간단하여 따로 언급을 안할게요. 


설치를 다 끝낸다음에 실행을 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뜹니다.


PDF를 생성하고 병합하고 변환할 수 있는 메뉴와 왼쪽 하단에는 파일 불러오기 기능이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일을 불러와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만 알려드립니다.



2. 알pdf 알피디에프 변환하기 2단계



PDF 파일을 불러온 화면입니다.


프로그램 상단의 메뉴에서 홈 - 맨 오른쪽을 보면 각종 포맷으로 변환이 가능한 메뉴가 있습니다.




한컴오피스의 한글문서인 Hwp와 Hwpx,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의 워드 Word 문서 DOCX / 엑셀 XLSX / 파워포인트 PPTX / 그림 이미지 파일인 jpg와 png, gif / 이밖에 전자책 EPUB, RTF 파일등으로 총 16여가지의 변환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중에서 파워포인트 PPT 파일로 변환해보죠. 'PPT로' 메뉴를 누릅니다.



3. 알pdf 알피디에프 변환하기 3단계



변환창이 새롭게 나타납니다.


오른쪽 상단에는 변환할 파일 포맷이 나타나며 스크롤을 내려 다른 포맷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페이지 범위를 전체로 할 지 특정 페이지의 일부로 할 지 정할 수 있으며 맨 하단에는 변환파일이 저장되는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하단에 있는 '변환' 버튼을 누르세요.



4. 알pdf 알피디에프 변환하기 4단계


100% 성공 !!


결과물을 보니 아주 잘 진행되었으며 무료인데 이 정도의 퀄리티를 뽑으니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이외에도 알PDF로 합치기와 OCR 문자 인식 /  양식 편집기능까지 지원이 되니 많은 분들에게 추천하고픈 PDF 프로그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