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과 관련된 것들

부산은행 ATM 수수료와 이용시간 정리했습니다


국내에는 신한은행이나 국민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같은 메이저 은행뿐만 아니라 농협과 수협, 기업은행, 신협과 우체국, 새마을금고같은 비은행 금융기관도 많습니다.


뿐만 아니라 어느 한 지역에서 중점적으로 영업하고 있는 지방은행에 많은데요.




대구은행이나 광주은행, 경남은행, 제주은행 등이 있으며 부산을 중심으로 하는 부산은행도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부산은행의 ATM 수수료와 이용시간 및 기타 수수료등이 얼마인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1. 부산은행 ATM 수수료 이체수수료 인출수수료



가장 먼저 창구에서 송금을 할 때 내야하는 수수료에 대해 살펴볼게요.


금액에 따라 돈을 보내는 은행이 같은 부산은행인지의 여부에 따라 수수료 금액이 달라지는데요.


금액에 상관없이 같은 부산은행 보낼 때에는 수수료가 면제되고 있으며 다른 은행으로 보낼 때에는 최소 1,000원에서 최고 4,000원까지 지불받고 있습니다.




2. 부산은행 ATM 수수료 이체수수료 인출수수료



인출 및 출금, 계좌이체할 때 가장 많은 이용률을 보이고 있는 ATM 자동화기기의 수수료와 이용시간도 살펴보겠습니다.


입금시에는 면제이며 출금은 이용시간에 따라 면제 및 수수료를 받고 있는데요.


부산은행의 ATM 자동화기기 이용시간은 아래와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출금할 때

평일 :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이체할 때

평일 :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공휴일이 아닌 토요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3. 부산은행 ATM 수수료 이체수수료 인출수수료



이번에는 부산은행 고객이 부산은행의 ATM을 이용하여 이체했을 때와 다른 은행의 ATM에서 이체했을 때의 수수료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부산은행 ATM기기를 이용한 입금시 수수료도 알려주고 있는데요.


이 모두 올해 9월 25일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기준입니다.


얼핏 보면 헷갈리기 쉬우나 조금만 자세하게 훝어보면 금방 내용을 파알할 수 있으니 찬찬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4. 부산은행 ATM 수수료 이체수수료 인출수수료



PC에서의 인터넷뱅킹이나 스마트폰이나 텔레뱅킹을 이용한 모바일에서의 금융업무도 많이 하고있는데요.


위의 이미지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은 창구와 ATM에서 인출이나 이체를 했을 때보다 훨씬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건당 500원의 이용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창구와 ATM 자동화기기, 모바일뱅킹과 인터넷뱅킹에서의 송금한도도 맨 아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부산은행 ATM 수수료 이체수수료 인출수수료



그밖에 기타 수수료 비용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말도 많고 논란도 많은 공인인증서의 발급수수료와 스마트폰을 이용한 공인인증서 저장서비스, 각종 거래내역을 통지하는 문자서비스 수수료 등 생활에서 이용률이 높은 서비스의 수수료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OTP발급수수료도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최고 5,000원에서 최저 2,500원 / 면제 등의 수수료를 받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부산은행 ATM 수수료와 이용시간을 정리해보았는데요.


위의 내용으로 많은 분들이 도움을 얻어갔으면 합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내용으로 돌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