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중복파일 제거 Fast Duplicate File Finder로 말끔히 삭제하자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그동안 모았던 사진이나 이미지 파일, mp3같은 음악파일, 그밖에 동영상이나 업무 문서 등등 여러가지 파일을 저장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이곳저곳 시간이 나는대로 정리를 해서 같은 파일이 여러군데 있는 경우도 비일비재한데요.

 

오늘은 이렇게 중복된 파일을 찾아주는 프로그램인 Fast Duplicate File Finder에 대해 설명해보겠습니다.

 

 

1. 파일중복 제거 프로그램

 




 

Fast Duplicate File Finder는 가장 컴퓨터 시스템에서 같은 파일을 찾아주는 프로그램으로 유명합니다.

 

외국에서 만들어진 유틸리티라서 비록 영어로 되어있지만 실제로 사용하는 메뉴는 1, 2개 밖에 없으므로 영어를 몰라도 누구나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우선 해당 프로그램의 사이트에 방문하여 다운로드 받은 다음 설치해보세요. 설치는 굳이 설명할 필요없이 너무나 간단하여 이번 포스팅에서는 언급을 하지 않을게요.

 

다운로드 받기   http://goo.gl/MbUp

 

Fast Duplicate File Finder를 실행하면 위와같이 실행이 될 텐데요.

 

그중에서 초록색의 'Start Scan'을 눌러보세요. 이 버튼은 누르면 같은 파일을 찾아 줍니다.

 

 

2. 파일중복 제거 프로그램 에러

 


버튼을 눌렀더니 위와 같은 메시지가 뜨네요. 이것은 스캔을 할 폴더를 지정하지 않아서 생긴 메시지인데요.

 

Fast Duplicate File Finder는 스캔을 할 폴더를 미리 지정한 다음에 그 폴더내에서 중복파일을 찾기에 위와같은 메시지가 나오는 것입니다.

 

다시 폴더를 지정하고 스타트 스캔 버튼을 눌러보세요.

 

 

3. 파일중복 제거 프로그램 스캔중

 

 

이미지나 사진, 음악, 동영상, 문서 등의 폴더를 지정해도 되고, 하드디스크를 하나 전부 지정해도 스캔이 이루어집니다.

 

그러나 하드를 하나 통째로 검색하면 시간을 많이 소비되니 꼭 중복파일이 있을 만한 폴더만 지정해서 스캔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4. 파일중복 제거 프로그램 중복파일 찾아냄

 

 

위의 이미지에서 빨간 테두리로 친 버튼만 거의 대부분 사용할 텐데요. 


우선 add folder로 폴더를 지정한 다음에 start scan 버튼으로 검색하면 됩니다. 쉽죠?

 

폴더는 여러개 지정할 수 있으며 delete 키로 지정해제할 수 도 있습니다.

 

 

mp3 사운드 폴더를 스캔했더니 위와같이 몇 개의 중복 파일이 발견되었네요.

 

사운드나 동영상 파일같은 경우에는 Fast Duplicate File Finder내에서 재생이 가능하여 하나씩 들어가며 비교해서 중복된 파일을 삭제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컴퓨터 시스템에서 같은 파일을 찾아주는 프로그램인 Fast Duplicate File Finder에 대해서 설명했는데요.

 

여러분이 모은 음악 파일이나 사진, 동영상, 문서나 메모 등등을 이 프로그램으로 스캔해보세요.

 

아마도 꽤 많은 중복파일이 발견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