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잘 발달된 인터넷때문에 실시간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시대입니다. 벅스나 네이버, 멜론, 유튜브에서 원하는 음악을 스트리밍으로 듣는 것이 대세지만 불과 몇 년 전까지는 mp3로 다운로드받아 컴퓨터에 저장하여 음악재생 프로그램으로 듣는 것이 일반적인 상황이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pc음악 플레이어로 윈앰프나 알송, 곰오디오, 한곡 등을 사용하지만 외국에서는 FOOBAR2000 이라는 프로그램이 가장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푸바2000은 간단하지만 필수적인 기능과 프로그램이 가볍고 mp3, flac 같은 고음질 파일도 재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스킨과 확장성이 있어 많은 이용자를 확보한 프로그램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것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푸바2000 홈페이지에 들려 2번째 탭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 받기 http://www.foobar2000.org/download
6월 하순 현재, 최신버전은 1.3.10버전이 가장 최신의 버전이네요.
그리고 아직까지는 한글버전은 정식적으로 지원하지 않고 있지만 대부분 간단한 영어로 되어있어 굳이 한글버전이 아니더라도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 그렇다면 다운로드받아 프로그램을 실행시켜보세요.
프로그램을 실행하니 설치를 해야 한답니다.
크게 설치버전과 포터블 버전이 있는데요. 원하는 버전으로 설치하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설치버전으로 선택하여 진행해볼게요.
설치는 별 어려움없이 간단합니다.
다른 프로그램 설치했던 것 처럼 진행하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자, 전부 설치가 끝났네요.
설치를 끝마치고 실행을 하니 위와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이것은 푸바2000의 외형, 모습을 설정하는 것으로 나중에 변경이 가능하니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고 OK버튼을 누릅니다.
푸바 2000은 다양하고 별별 스러운 스킨이 너무나도 많아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스킨으로 프로그램의 외형을 바꿀 수 있습니다.
우선은 그냥 사용해보도록 할게요.
FILE - OPEN 메뉴를 열어 음악파일을 불러내서 재생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우리나라의 여타 다른 pc음악플레이어와 다르게 매우 매우 심플한 모습이죠?
어떻게 보면 이제 갓 프로그래밍을 배운 사람이 대충 만든 것 같은 모습인것 같기도 합니다.
그러나 foobar2000는 다양한 음악파일을 지원하고 스킨과 확장성이 좋고 게다가 매우 가벼워 서양에서 굉장히 인기있고 필수적인 음악재생 프로그램입니다.
스킨설정과 그밖의 다른 사용법 등등은 다른 포스팅에서 다뤄볼게요.
이상으로 푸바2000의 설치방법과 간단히 실행한 모습을 포스팅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