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과 인터넷 쇼핑몰의 발달로 오프라인 쇼핑몰의 위상이 과거보다 많이 약해졌습니다.
정치권에서의 규제도 오프라인 쇼핑몰의 성장을 가로막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형 유통업계에서는 새로운 성장의 씨앗을 계속해서 발굴해내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현대백화점 포인트 사용과 적립을 한눈에 파악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현대백화점그룹에서 운영중인 현대백화점과 현대아울렛에서는 Hpoint 라는 멤버쉽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현대H포인트라고도 불리고 있는데요.
현대백화점그룹의 모든 브랜드에서 H.Point 하나로 간편하게 적립과 사용이 가능하죠.
또한 친구나 가족, 지인에게 선물도 가능하여 여러모로 쓰임새가 많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쇼핑부문의 사용처입니다.
현대백화점과 현대아울렛, 더현대닷컴, 현대홈쇼핑, H몰 등에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브랜드별로 포인트 적립율이 다르며 포인트를 사용하고 남은 결제금액에 대해서 적립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회원가입 하기전에도 H포인트 어플과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적립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대리바트 가구와 H마트, N마켓, 매그놀리아와 이탈리, 현대오일뱅크와 하나멤버스에서도 이용가능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모바일 바코드 또는 신용카드를 제시해야 사용이 가능한데요.
다만, 10만 포인트 이상 사용할 때에는 별도의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생일 4자리를 입력하거나 핸드폰 인증과정을 거쳐야 한다네요.
이번에는 패션브랜드에서의 사용처와 가맹점인데요.
힘들게 모은 마일리지 포인트는 24개월이면 소멸하게 됩니다.
유효기간이 있다는 것인데요. 선물로 받은 포인트는 더욱 더 빨리 소진되어 3개월 이내에 모두 사용해야 합니다.
소멸기준은 유효기간이 가장 짧은 포인트 순서대로 쇼멸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교보문고와 핫트랙스, 예술의 전당, 세종문화회관에서도 이용가능한데요.
앞서 잠시 언급한 것처럼 현대H포인트 자체를 친구에게 선물을 할 수 있다는 것도 꼭 기억해주세요.
이번 시간에는 현대백화점 포인트 사용과 적립을 한눈에 파악하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다음에는 더 좋은 내용의 포스팅으로 돌아올 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