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는 우리나라에서 역사가 깊고 오프라인 서점을 오랫동안 운영한 업체로 매우 유명합니다.
1990년 후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인터넷 서점이 우후죽순 생기면서 한때 큰 위기를 겪었으나 현재는 온라인 주문량도 매우 많아져 서점에서는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멤버스 제도도 같이 운영하여 회원가입한 고객에게 많은 혜택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교보문고 북클럽 혜택과 회원등급 살펴보기를 해볼게요.
교보문고 북클럽이란 교보문과는 물론 핫트랙스 매장에서도 사용가능한 통합 멤버쉽 서비스입니다.
전자책 이북 회원제 서비스와 인터넷 서점, 오프라인 서점, 모바일, 대학내 교내서점, 핫트랙스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 카페자우 매장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통합 포인트제도인데요.
교보문고 북클럽카드는 인터넷 사이트에서 손쉽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회원혜택이 무엇이 있는지 하나씩 살펴볼게요.
회원등급은 플래티넘 - 프라임 - 일반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플래티넘은 6개월간 결제액이 60만원 이상인 고객 / 프라임은 20만원에서 60만원 미만인 고객 / 일반등급은 가입회원을 의미하고 있는데요.
포인트 적립율과 할인 및 무료배송 쿠폰 지급 개수, 영업점 스페셜 혜택등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플래티넘 등급은 기본적립 3%에 추가로 3% 더 적립을 해주고 있는데요.
여러 매장에서 사용가능한 통합쿠폰도 많은 할인폭이 되는 쿠폰으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핫트랙스 내 카페자우에서 커피 무료 증정과 무료 주차, 무료 택배 서비스도 추가로 이용할 수 있죠.
가장 낮은 일반등급은 포인트 적립만 있을 뿐 쿠폰 혜택은 주어지지 않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교보문고와 핫트랙스에서의 적립과 사용안내표인데요.
어렵게 모은 포인트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구분없이 사용가능합니다.
그리고 10원부터 바로바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한데요.
별도의 적립 절차가 필요없고 구매금액에 따라 자동적립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교보북클럽 회원의 제휴사 혜택을 알려드릴게요.
캐리비안베이와 에버랜드, 시사일본어 중국어 학원에서 최소 10% 최대 30%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교보문고 북클럽 혜택과 회원등급 살펴보았는데요.
우리나라 서점이 더욱 더 발전하기를 바라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