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컴퓨터 휴지통 복구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살펴볼까 합니다.
대부분의 PC나 컴퓨터 이용자들은 대부분 윈도우를 OS로 사용하고 있을텐데요.
바탕화면에 휴지통이 있어 파일이나 폴더같은 데이터를 삭제하면 자동으로 휴지통에 버려지게 됩니다.
그 후에 휴지통 프로그램의 정해진 용량을 넘기거나 사용자가 비우기를 시전하면 영구 삭제되는데요.
영구 삭제되기전에는 휴지통 위치에 잠시 갖고있는 시스템으로 이루어져 마음이 바뀌어 다시 복구하려고 하면 언제든지 복구가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컴퓨터 바탕화면 왼쪽 상단을 보면 위와같이 휴지통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휴지통에 파일이나 폴더를 드래그해서 삭제하거나 Del키를 눌러 삭제할 수 도 있습니다.
윈도우 휴지통은 한 번 삭제했다고 해서 영구 삭제되는 것이 아니라 잠시 휴지통에 머무르다가 사용자가 휴지통을 비우면 완전히 삭제되는데요.
영구 삭제되었을 경우에는 Resto나 레쿠바 Recuva같은 전문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으로 살리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영구 삭제되기 전에는 휴지통 프로그램으로 간단하게 데이터 복구가 가능한데요.
어떻게 하는지 살펴볼게요.
휴지통을 실행하면 일반 탐색기 모양의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현재 휴지통 위치에 있는 프로그램과 파일 및 폴더가 모두 이 자리에 있다가 사용자가 휴지통 비우기를 하면 완전히 삭제되는데요.
왼쪽 상단의 리본 메뉴를 잘 살펴보세요. '모든 항목 복원' 과 ' 선택한 항목 복원' 이 있죠?
모든 항목 복원은 말 그대로 현재 휴지통안에 있는 데이터를 모두 복원한다는 의미이고, 선택한 항목 복원은 선택한 데이터만 복원하는 메뉴인데요.
복원을 하게 되면 삭제한 위치에서 다시 복원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참 쉽죠?
이번 시간에는 컴퓨터 휴지통복구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영구 삭제를 하게되면 전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복구할 수 밖에 없으니 늘 백업하는 습관과 데이터를 삭제할 때 주의하는 습관을 꼭 길러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