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대 열중쉬엇

16년 8월 군대지원 모집안내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어느순간부터 젊은이들의 일자리가 계속해서 줄어들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그래서일까요? 


이 땅의 많은 젊은이들이 그런 현실을 피하고자 자의반 타의반으로 어차피 가는 군대, 남들보다 먼저 지원하여 가는 현상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다는 뉴스 보도가 있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2016년 8월의 군대지원 모집안내 사항을 어떻게 알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군대지원 이렇게 하세요 16년 8월 모집현황

 

우선 네이버 검색창에 병무청을 입력하세요.

 

국방부 산하의 병무청은 군대지원 모집 소식과 신검부터 시작해서 군대 입대와 생활에 관한 거의 대부분의 정보를 이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병무청 사이트가 검색되면 맨 첫번째 링크인 '군지원 안내' 를 눌러보세요. 

 

2. 군대지원 이렇게 하세요 16년 8월 모집현황

  

병무청 홈페이지로 이동하면서 군지원안내 - 공지사항 페이지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이때 왼쪽 메뉴에서 공지사항 아래에 있는 '이달의 모집계획' 메뉴를 선택하세요.

 

각종 군대에 관한 모병소식과 군대지원 소식을 알려주는 메뉴입니다.

 

클릭해보세요. 

 

3. 군대지원 이렇게 하세요 16년 8월 모집현황

  

클릭을 하니 2016년 올해 8월중 육군과 해군, 해병대, 공군의 모집계획 소식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좀 더 살펴보니 해군과 해병대, 공군의 군대 지원 및 모집은 계획에 없고 오직 육군만이 모집을 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동반입대과 연고지복무, 최전방수호병, 어학병, 각종 전문특기병을 차례대로 모집하고 있습니다.




접수기간과 전형일정 날짜, 입영월을 알 수 있게 깔끔한 구성의 표로 정리되어 있으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왼쪽에는 장교 및 부사관 모집도 알 수 있는 메뉴가 있으니 여자분들이나 장교에 관심이 있는 분들도 살펴보면 좋을 것 같네요.

 

아래 이미지는 2016년 8월 육군 군대지원 모집 소식을 캡처한 이미지입니다.

 

이것을 보고 지원을 하고싶다하는 분들은 병무민원포털에서 '군지원' 메뉴로 들어가 지원서를 접수하면 지원할 수 있습니다.

 

4. 군대지원 이렇게 하세요 16년 8월 모집현황 육군

 

현재 군대에 입대하는 친구들 대부분이 아마도 89년생부터 시작하여 90년생, 91년생, 92년생, 93년생, 94년생, 95년생이죠?

 

이처럼 군대에 입대하려는 젊은이들이 넘쳐나고 있다는 소식은 한편으로는 든든하면서도 또 한편으로는 안타까운 생각이 드는데요.

 



군대지원 동기 대부분이 암울한 경제때문에 입대한다는 소식에 가슴이 많이 아프네요.

 

경기와 경제가 좀 더 활기차고 발전하여 젊은 친구들이 군대뿐만 아니라 여러 분야에서 자신의 꿈을 펼쳤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면서 2016년 8월 군대지원 모집안내 포스팅을 끝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