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에서는 단계적 일상 회복 시행에 맞춰 여러 가지 소비쿠폰을 마련하여 대거로 뿌리고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숙박 쿠폰이 있는데요. 이것은 국내 여행을 할 때 숙박 예약에 쓰이는 것으로 예약 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정부 숙박 쿠폰 받는 법과 사용방법을 이 포스팅에서 확인해보세요.
1. 숙박 쿠폰 이용안내
정부의 숙박 쿠폰은 크게 지역편과 전국편 1부, 전국편 2부로 진행됩니다.
지역 편은 이미 지난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이미 완료되었고 현재는 전국편 1부가 진행 중에 있는데요.
전국편 1부는 11월 9일부터 12월 23일까지 예약과 사용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국편 2부는 내년 2022년에 시행할 예정이죠.
이것은 기간별로 1인당 1매까지 발급가능하며 기간 내 중복 불가이며 선착순으로 발급해주고 있는데요. 때문에 가급적 빨리 사용하는 것이 남는 것이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숙박비는 7만원 이하일 경우 2만 원, 7만 원을 초과하면 3만 원의 할인권을 지급하고 있는데요.
숙박 쿠폰을 발급받았으면 유효기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까지이며, 만약 깜박 잊고 사용하지 않는다면 자동으로 소멸되고 있습니다.
자동으로 소멸되더라도 선착순 발급이기 때문에 아직 발급량이 남아있다면 다음날 오전 10시부터 남은 쿠폰을 재발급받을 수 있으니 이러한 사실도 잊지 마세요.
2. 예약 및 사용방법
정부 숙박 쿠폰 사용방법은 크게 아래와 같은 프로세스에 따라 운영됩니다.
- 발급처에서 쿠폰 발급받기
- 가고 싶은 국내 숙박 업소 선택하기
- 쿠폰으로 숙박비 할인받기 (2만 원 혹은 3만 원)
숙박 쿠폰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한국관광공사의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내 숙박쿠폰 사이트에서 하시면 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온라인 여행사 47곳에서 국내 숙박업소를 예약할 때 쿠폰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호텔과 콘도, 리조트와 펜션, 농어촌 민박과 모텔 등 다양한 업소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법적으로 등록하지 않은 업소와 이용시간을 대실로 예약하면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은 알아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