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애플tv+ OTT 무료체험할 수 있는 4가지 방법

애플tv+ 로고
애플tv+ 로고

 

11월 4일에 애플 TV+가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넷플릭스와 티빙, 웨이브, 왓챠 등 쟁쟁한 경쟁사가 버티고 있는 가운데 조만간 디즈니 플러스까지 참전할 국내 OTT 시장에서 천하의 애플이 얼마나 선전할지 지켜보는 것도 큰 재미라 생각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애플tv+를 무료 체험할 수 있는 4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1. 애플 기기를 구매하기

 

애플의 OTT이다보니 자사의 제품을 구매하는 사람에게는 3개월간의 무료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와 맥, 애플 TV 셋톱박스를 구매한 사람이 그 대상자인데요.

 

올해 9월 17일 이후 이들 기기를 구매한 고객은 3개월 동안 애플티비 플러스를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그 이후에는 당연히 결제비용을 지불하고 OTT를 이용해야 하죠.

 

해지는 3개월간의 무료 체험 기간중에도 가능하며, 가족공유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무료체험 혜택은 2021년 11월 4일부터 대상 기기 활성화 이후 3개월 이내에만 신청할 수 있다는 사실도 기억해주세요.

 

 

 

 

 

2. 멤버십 가입

 

애플 기기를 구매하지 않아도 애플티비 플러스에 회원가입을 해도 7일간 무료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타 경쟁 OTT 서비스에서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이벤트인데요.

 

그러나 경쟁사보다 그 기한이 매우 짧은 것이 치명적인 단점이라 생각되네요. 최소한 한 달만이라도 했으면 좋았을 것이라 판단되는데요.

 

어찌 되었던 회원가입을 하는 것만으로도 일주일 동안 시청이 가능하며, 이때 가입한 계정은 하나의 멤버십으로 가족 공유 그룹 내 식구 전체가 이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멤버십은 매월 자동으로 갱신되니 꼭 별도의 해지절차를 밟아야 한다는 것, 잊지마세요.

 

 

 

 

 

3. 애플 One 멤버십에 가입

 

애플 One 서비스는 애플뮤직과 애플 TV+ OTT, 애플 아케이드(게임), 아이클라우드+를 포함한 통합 구독 서비스입니다.

 

이 멤버십에 가입하면 개인 계정은 월 14,900원에, 가족 계정은 월 20,9000원에 이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전에 이것을 구독한 적이 없는 사용자라면 1개월 동안 무료체험이 가능하죠.

 

때문에 방법 2번에 알려드린 애플 tv+ 단독 계정에 가입하여 7일 동안만 무료 체험하는 것보다 그냥 아예 애플 one 서비스에 가입하여 한 달 동안 이용하는 것이 여러모로 나은 선택이라 할 수 있는데요.

 

다만, 주의할 점은 무료체험 기간이 끝나면 월 구독 요금제로 자동 갱신되니 결제되기 전에 해지 절차를 해야 합니다.

 

 

 

 

 

4. LG TV에서 프로모션

 

LG전자는 자사의 엘지 티비에서 애플 티비 플러스 OTT를 구독하면 3개월 무료 이용권을 받아볼 수 있는 프로모션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모션은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83개국의 LG TV 고객에게 모두 제공하는 서비스이기도 한데요.

 

가입기간은 한국 기준 오는 11월 16일부터 내년 2022년 2월 14일까지입니다.

 

그리고 이 프로모션이 가능한 LG TV는 2016년 이후 출시된 스마트 TV만 해당되는데요.

 

LG TV의 자체 OS인 웹 OS의 3.0버전부터 6.0버전을 가진 티비에서 가능하며 셋톱박스 등의 별도 주변기기없이도 웹OS의  홈 화면에서 애플 TV+ 앱을 다운로드하여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 TV는 별도의 프로모션까지 있는데 그렇다면 삼성 TV는 뭐 없냐고요? 아직까지는 관련된 이벤트나 프로모션이 없네요. 

 

혹시라도 있으면 별도의 포스팅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