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누리카드란,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을 위해 1인당 연간 10만원의 문화생활비를 지원하는 카드입니다.
오프라인 서점과 전자책, 음반 및 악기, 각종 공연과 전시관을 이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관광지와 교통수단 결제도 이것으로 가능한데요. 영화관람도 이것으로 가능하죠.
문화누리카드로 이용가능한 영화관은 CGV와 롯데시네마, 메가박스가 있는데요.
이들 3곳 모두 저마다의 할인을 해주고 있으며 다양한 방법으로 결제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각각의 영화관 하나씩 혜택은 무엇이고 어떻게 할인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1. CGV
온라인 홈페이지와 오프라인 창구, 그리고 모바일 어플과 앱을 이용한 결제는 모두 문화누리카드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무인발급기는 지원이 안되는데요.
동반 1인 포함 2,500원씩 할인을 해주고 있으며 (1일 2회), 특수관과 4D관 역시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단, 할인 혜택을 받게 되면 그 최저 단가는 5,000원으로 정가 기준 7,500원 이하의 미만은 좌석이 안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온라인 예매 시 CGV 홈페이지 정식 회원만 가능하며, 비회원은 할인이 안되고 있는데요.
조조영화는 중복 할인이 안되나, 심야는 가능합니다.
그리고 통신사 멤버십 카드와 경로 우대, 국가유공자, 장애우 등과 중복 할인을 받을 수 없고, 4DX, 스크린X, 아이맥스 등 특수 상영관도 모두 지원하지만, 특수 좌석과 프리미엄 상영관에서는 받을 수 없습니다.
2. 롯데시네마
온라인과 오프라인 창구,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결제 가능합니다. (무인발급기는 안됩니다)
동반 1인 포함 1일 1회에 한정하여 2,500원을 할인 적용받을 수 있는데요.
조조영화와 심야영화, 특수관과 4D는 안되며, 통신사 멤버십 카드와 경로 우대, 국가유공자, 장애우 등과 중복 역시 지원하지 않습니다.
3. 메가박스
인터넷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앱, 오프라인 매표소와 무인발급기 등 거의 대부분의 결제 채널에서 문화누리카드를 받고 있습니다.
다만, 일부 무인발급기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것도 있으니 유의하시고요.
동반 1인, 1일 1회에 한정하여 2,500원을 할인해주고 있으며 일반관과 컴포트관 2D/3D 영화에 한해 적용가능합니다.
그리고 일부 지점 즉, 센트럴(전석 더 부티크)과 일산 벨라시타 (전석 더 부티크), 삼천포 (전석 로얄석) 매장은 안되며, 속초와 아트나인도 지원하지 않습니다.
경로자나 국가유공자, 장애인 등 우대 할인 및 조조, 심야, 타사 중복 할인은 제외되며, 특별관에서 상영하는 일부 영화에 대해서도 지원하지 않고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4. 그밖에
영화관에 가면 팝콘등을 먹으면서 봐야지 제대로 본 것이잖아요?
문화누리카드로 영화만 관람이 가능할 뿐, 영화관 내 매점 이용은 불가능이라고 아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일부 매장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거의 다 사용이 가능하니 팝콘 등의 군것질도 하면서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