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동수단

2020 동계 내일로 패스 이용기간과 구매방법 등 총정리 POST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지만 대학생들에게 있어 내일로 티켓은 반드시 한 번쯤 이용해야 할 버킷리스트로 자리잡은 지 오래 되었습니다.

 

내일로 티켓은 일정기간동안 열차를 자유롭게 탑승할 수 있어 여러곳의 목적지를 방문할 수 있는 코레일에서 발급하는 자유기차 여행 패스권이라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젊음을 만끽하고자 하는 대학생들과 수능 시험이 끝난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번 동계시즌에도 어김없이 2020년 내일로 패스가 돌아왔는데요.

 

이용기간과 요금 및 가격, 할인 혜택등의 정보를 하나도 빠짐없이 꼼꼼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내일로 티켓은 3일권과 5일권, 7일권이 있으며 각각 1인권과 2인권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내일로 3일권은 말 그대로 3일간 이용할 수 있으며 요금은 5만원이며 5일권과 7일권은 각각 6만원과 7만인데요.

 

2인권은 1인권 2매를 합한 금액보다 약간 더 저렴하게 책정되었습니다.

 

2020 동계 시즌 내일로 티켓은 12월 12일 오늘부터 운영을 시작하여 내년 2월 29일까지 이용가능한데요.

 

판매기간은 이보다 짧게 되어 2월 중하순까지만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설날같은 한국철도가 지정한 대수송 기간에는 아쉽게도 이용이 안되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내일로 티켓은 만 34세 이하의 내국인과 외국인 구매가능하며, 코레일에서 운영하고 있는 ITX 청춘이나 새마을호, 누리로 및 무궁화호등을 입석과 자유석으로 무제한으로 이용가능합니다.

 

다만, 내일로 패스만으로는 KTX 고속열차와 관광전용열차의 입석 또는 자유석은 이용할 수 없는데요.

 

 

 

2인권으로 구매한 분들은 패스에 등록된 2명이 함께 이동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방문하는 역사에서 다양한 혜택을 볼 수 있는데요.

 

예를 들면 역 근처에 위치한 숙박시설아니 음식점, 카페같은 매장등에서 할인 및 선물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할인혜택과 선물 증정은 방문하는 역마다 하는 곳도 있고 그렇지 않은 곳도 있는데요.

 

그 내용도 모두 다르니 가급적 많은 역에 방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020 동계 내일로 패스는 전국 코레일 역 창구에 방문하거나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과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비회원의 외국인이 구입하고자 할 경우 평일 구간에만 운영하는 여행센터를 통해 구입이 가능하죠.

 

그리고 이 패스는 KTX 고속철도나 관광전용열차같은 다른 종류의 코레일에서 운행하는 기차를 예매할 때 일종의 할인쿠폰 역할도 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기차의 좌석지정 시 일반실 운임의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예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특실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추가비용이 발생하고 있죠.

 

이러한 좌석지정 할인혜택은 하루 1회씩 총 3번까지 가능하며, 평일에 운행하는 노선으로만 가능합니다.

 

 

내일로 패스는 캡처한 이미지로는 이용이 안되고 있으며 분실할 경우 다시 재발매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철도 내부에서는 신분증과 함께 티켓을 확인하는 절차를 하고 있으니 꼭 이용객들은 반드시 신분증과 해당 패스권을 지참해야만 하죠.

 

또한 코레일의 포인트 적립도 불가능하며, 사용을 한 이후부터는 반환이나 변경이 안되고 있으니 이러한 것을 하고자 하는 분들은 사용개시일 하루 전까지 신청해야 합니다.

 

 

 

오늘은 2020 동계 내일로 패스 이용기간과 구매방법 등 총정리 포스팅을 해보았는데요.

 

방학을 맞이하는 학생 여러분에게 강력하게 추천하는 여행 아이템이니 반드시 이 기회를 놓치지말고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