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대 열중쉬엇

국군수도병원 면회와 PX 및 주차장 이렇게 이용하세요

 

 

국군수도병원은 우리나라 육해군을 통틀어 가장 큰 국군 통합 종합병원으로 의료진과 의료시설 등 거의 모든 면에서 국내 최대, 최고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국군 내 가장 높은 지위와 가장 고난이도의 질병 및 환자는 모두 이곳으로 와서 진료 및 치료를 받는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 병원은 국군 최상위 병원답게 다른 군 병원과 다르게 접근성 면에서도 거의 민간병원과 다를 바 없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국군수도병원 면회와 PX 및 주차장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국군수도병원에 입원한 환자들도 면회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면회시간은 일반병동과 중환자실로 구분하여 운영되고 있는데요.

 

일반 병동의 면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이며 사전에 면회신청을 해야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중환자실은 병원도착 후 10분 내외로 직계가족에 한하여 가능하며, 그 이후부터는 오후 2시부터 2시 30분동안 / 저녁 7시부터 7시 30분간 1회 2인에 한해 면회가 가능합니다.

 

 

국군수도병원에서 면회를 하고 싶어 무작정 찾아가면 안됩니다.

 

우선 입원환자에게 면회 전일까지 면회신청을 작성하여 사전신청해야 하는데요.

 

면회객은 병원에 방문 시 행정 안내실에 신분증과 출입증을 교환하여 지참해야 합니다.

 



그리고 오직 지정된 장소에서만 면회가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일반 병동은 PX인 복지회관 1층 또는 병원 내 입점한 피자나라 매장이나 중앙정원에서 해야 합니다.

 

중환자같은 경우는 병원 2층의 중환자실에서 이루어지고 있죠.

 

그리고 병원에서의 이동은 제한 되는 곳이 무척 많기 때문에 꼭 면회 장소에서만 하셔야 하며,

 

애완동물이나 간단한 과일을 제외한 각종 음식물 반입은 금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군 관련 시설이다보니 스마트폰이나 디카등의 카메라 촬영은 엄격히 하고 있으니 꼭 기억해주세요.

 

 

국군수도병원 면회객은 자동차 네비게이션에 간단히 입력하는 것만으로도 찾을 수 있을 정도로 접근성이 매우 좋습니다.

 

자세한 주소는 성남시 분당구 새마을로 177번길 81번지인데요.

 

자동차로 이동하는 분들은 병원 내 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방문객들로 구분이 되오니 대연병장 주차장이나 본관 서측이나 소연병장의 주차장만 이용해야 한다는 것, 잊지마세요.

 

 

국군수도병원의 면회는 외부 금식을 금지하고 있기 때문에 내부에서 모든 것을 처리해야 합니다.

 

PX인 충성마트를 이용하거나 피자나라 치킨공주 매장에서 피자 또는 치킨을 주문하여 면회를 할 수도 있죠.

 

그리고 간단하나 물품을 구매하기 위해 편의점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오늘은 국군수도병원 면회와 PX 및 주차장 이용안내에 대해 포스팅해보았는데요.

 

병원에 입원한 모든 국군 장병들, 어서 빨리 쾌차하셔서 다시 힘차게 군 복무하시기를 꼭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