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동수단

세종 brt 시간표와 운행노선 및 이용요금과 가격 [900번과 990번]

세종시는 우리나라에 단 하나밖에 없는 특별자치시입니다.

 

처음 만들었을 때부터 새로운 수도로 할려고 했으나 이런저런 문제로 결국 특별자치시라는 그야말로 특별한 도시로 남게 되었는데요.

 



이미 이곳은 상당수 건설되었고 중앙정부의 여러 부처가 이전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신도시이다보니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교통수단도 운행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BRT가 있죠. BRT는 간선급행버스로 정류장이 별로 없고 자신만의 전용차로로 달린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오늘은 세종 brt 시간표와 운행노선 및 이용요금과 가격 [900번과 990번]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세종 BRT는 크게 900번과 990번으로 나눠지고 있습니다.

 

900번 BRT는 세종시 내부를 순환하는 것으로 반곡동과 한별리에서 출발하는데요.

 

하루 71회 운영하며, 반곡동에서 출발하는 노선은 아침 6시에 첫차가 출발하여 밤 11시 30분이 막차시간입니다.

 

그리고 한별리 노선은 아침 6시 5분이 첫차 시간이며, 막차 시간은 밤 11시 35분인데요.

 

현재는 15분 간격으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900번 brt 정류장은 정부 기관 곳곳을 운행하는 것을 위의 노선도에서 확인할 수 있죠.

 

 

버스요금은 기타 다른 버스의 가격과 거의 차이가 나지 않는데요.

 

교통카드 기준 일반 성인은 1150원 / 청소년 910원 / 어린이 550원입니다.

 

 

위의 이미지는 세종시 brt 900번의 운행시간표인데요.

 

평일과 주말, 반곡동 출발 노선과 한별리 출발 노선의 시간표가 조금씩 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세종시 BRT 990번의 운행노선도입니다.

 

오송역과 반석역까지 오고가는 노선으로 하루 119차례 운행하고 있는데요.

 

첫차 시간과 막차 시간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의 평일과 일요일과 공휴일의 주말하고는 다르게 적용됩니다.

 

그리고 평일에는 직장인이 많다보니 10분 간격으로 운행하고 있으며 아침 7시 10분부터 8시 20분까지의 출근 시간대에는 5분 간격으로 운행하고 있는데요.

 

일요일에는 이보다 느슨하게 15분 간격으로 운행되고 있습니다.

 

 

990번 brt의 버스요금과 가격표입니다.

 

세종시 시내와 시외의 요금이 다른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청소년은 20% 할인받을 수 있으며, 어린이는 50% / 6세 미만일 경우 3인이 무료로 탑승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990번의 운행시간표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세종 brt 시간표와 운행노선 및 이용요금과 가격 [900번과 990번]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세종시는 향후 어떤 모습으로 새롭게 태어날지 모르는 도시입니다.

 

아직까지는 미완성의 모습이나 애초 기대했던 효과가 반드시 일어나 한국을 대표하는 도시로 태어나기를 희망해봅니다.